[경영경제]엔씨소프트 해외진출사례
- 최초 등록일
- 2007.06.16
- 최종 저작일
- 20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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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업마케팅 시간에 발표했던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 론
1. 기업 NC소프트‥‥‥‥‥‥‥‥‥‥‥‥‥‥‥‥‥‥‥‥‥‥‥‥‥‥‥‥‥ 2
1) 기업개요 ‥‥‥‥‥‥‥‥‥‥‥‥‥‥‥‥‥‥‥‥‥‥‥‥‥‥‥‥‥‥‥ 2
2) 기업철학 ‥‥‥‥‥‥‥‥‥‥‥‥‥‥‥‥‥‥‥‥‥‥‥‥‥‥‥‥‥‥‥ 2
3) 연혁 ‥‥‥‥‥‥‥‥‥‥‥‥‥‥‥‥‥‥‥‥‥‥‥‥‥‥‥‥‥‥‥‥‥ 2
4) 사업분야 ‥‥‥‥‥‥‥‥‥‥‥‥‥‥‥‥‥‥‥‥‥‥‥‥‥‥‥‥‥‥‥ 4
5) 매출액 ‥‥‥‥‥‥‥‥‥‥‥‥‥‥‥‥‥‥‥‥‥‥‥‥‥‥‥‥‥‥‥‥ 4
Ⅱ. 본 론
1. 온라인게임‥‥‥‥‥‥‥‥‥‥‥‥‥‥‥‥‥‥‥‥‥‥‥‥‥‥‥‥‥‥‥ 4
1) 온라인게임시장 특성‥‥‥‥‥‥‥‥‥‥‥‥‥‥‥‥‥‥‥‥‥‥‥‥‥ 4
2) 리니지 ‥‥‥‥‥‥‥‥‥‥‥‥‥‥‥‥‥‥‥‥‥‥‥‥‥‥‥‥‥‥‥‥5
2. NC 소프트의 SWOT 분석 ‥‥‥‥‥‥‥‥‥‥‥‥‥‥‥‥‥‥‥‥‥‥‥‥․7
3. NC 소프트의 가치사슬분석 및 차별역량테스트‥‥‥‥‥‥‥‥‥‥‥‥‥‥‥8
4.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BCG매트릭스‥‥‥‥‥‥‥‥‥‥‥‥‥‥‥‥9
5. 해외진출사례(이문화극복사례)
1) 해외진출 배경‥‥‥‥‥‥‥‥‥‥‥‥‥‥‥‥‥‥‥‥‥‥‥‥‥‥‥‥‥10
2) 대만진출 사례‥‥‥‥‥‥‥‥‥‥‥‥‥‥‥‥‥‥‥‥‥‥‥‥‥‥‥‥‥10
3) 미국진출 사례‥‥‥‥‥‥‥‥‥‥‥‥‥‥‥‥‥‥‥‥‥‥‥‥‥‥‥‥‥12
Ⅲ. 결 론
1. 분석‥‥‥‥‥‥‥‥‥‥‥‥‥‥‥‥‥‥‥‥‥‥‥‥‥‥‥‥‥‥‥‥‥‥14
※ 참고자료
본문내용
(2) 기업철학
① 새로움에 대한 도전
NC 소프트는 ‘이전에 없었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합니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리니지)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리니지II) 등 NC 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② 고객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고객의 바람이 NC 소프트 조직을 바꿉니다. NC 소프트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신속하게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자기조직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자기조직화를 통해 개발자와 사용자가 분리된 것이 아니라 게임 기획 단계에서부터 개발자의 의도와 고객의 요구가 일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게임 서비스에 있어서도 더욱 향상된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③ 차세대 문화 창조
21세기와 함께 정보화 문명은 창조화 문명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데이터 중심에서 아이디어 중심으로, 비트 중심에서 창조적 발상량 중심으로, 컴퓨터 중심에서 콘셉터(Concepter)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문명과 국력의 중심이 경제력에서 문화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NC 소프트는 이러한 변화의 전방에서 차세대 문화를 상상하고 구현해가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www.ncsoft.com
www.yahoo.co.kr
www.empas.com
www.thegam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