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의 전쟁과 폭력에 관한 분석 보고
- 최초 등록일
- 2004.10.09
- 최종 저작일
- 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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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序)
Ⅱ.. 컴퓨터 게임의 보급 현황
Ⅲ. 컴퓨터 게임- 세계의 모습을 대변하는 사이버상의 축소판
Ⅳ. 컴퓨터 게임-전쟁과 폭력이 난무하는 사이버의 세계
Ⅴ 결(結)- 대안
본문내용
대한민국의 인구는 6천만이며 이중 개인용 PC(노트북 포함, PDA 등 제외)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1천 5백만에 가깝다고 한다. 컴퓨터의 괄목할 만한 발전에 관한 논문을 쓴 무어 (R. Moore)교수도 이와 같이 한 국가에 컴퓨터가 이토록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리라는 것을 예상치는 못했을 것이다. 그러난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있게 마련이어서 이토록 보급된 컴퓨터가 세계적으로 문제점을 드러내는 ‘트로이 목마’의 역할을 하고 있다. 보통 컴퓨터 게임이라고 하면 말 그대로 개인용 컴퓨터(PC)로 할 수 있는 게임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컴퓨터 게임은 가정용 오락기, 오락실의 아케이드 오락기, DDR(Dance Dance Revolution), 및 펌프(Pump) 등의 액티브한 것도 포함하기로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