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와 콘텐츠플랫폼 기말고사
- 최초 등록일
- 2023.07.06
- 최종 저작일
- 2023.06
- 4페이지/ MS 워드
- 가격 2,500원
소개글
비즈니스모델, BM, 게임산업, 비즈니스모델캔버스, 플랫폼, 메타버스, 공간컴퓨팅
위와 관련된 주제의 글
목차
1. 게임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0)
2. 다음 그림은 비즈니스 모델의 타당성을 분석하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이다. (30)
① 비즈니스 캔버스 모델을 구성하는 9가지 요소 중 가치제안(Value Proposition)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시오.
② 플랫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작성하시오.
3. 다음 그림은 메타버스의 4가지 유형을 구분한 것이다. 각 유형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30)
4. 애플컴퓨터 사는 지난 6월 개최된 WWDC 2023에서 키노트를 통해 Vision Pro를 발표하면서, 이 기기를 새로운 공간컴퓨팅을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의 VR장치인 오큘러스 등과 비교될 수 있는 이 제품을 통해서 애플사가 제시하려는 패러다임은 무엇인가? (20)
본문내용
2021년 국내 게임 시장 분야별 비중을 참고할 때, 국내 게임 시장은 크게 모바일 게임(57.9%)과 PC게임(26.8%)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로는 광고 수익형, 게임 자체 유료화(B2P), 부분유료화(F2P) 방식이 있습니다.
광고 수익형 모델은 보상형 광고와 비보상형 광고로 구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게임 내 생명, 아이템을 대가로 비디오 광고를 보게끔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비보상형 광고는 게임 인터페이스 내 일정 공간을 차지하여 그곳에 광고를 게시하는 방법입니다.
광고수익형 BM의 장점으로는 수익창출이 여타 방법보다 쉽다는 점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