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삼성/LG연구원이 쓰는 대기업 직무기술서(생산/공정/기술/장비/개발) + 보너스(자기소개서 쓰는법/면접 tip)

20비빔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1.23
최종 저작일
2023.01
53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10,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전하고 싶은 메세지]
이 직무기술서가 꼭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격지심이 심하던 하위권 지방대 학사는 어떻게 삼성전자 DS CTO 기구설계 엔지니어가 될 수 있었을까요?
하위권 지방대를 졸업해서 학벌의 벽을 많이 느끼고, 실패하고 좌절도 많이 했습니다. 탈락하고 울기도 정말 많이 울었습니다.
그저 진심으로 좋은 대기업, 좋은 직무에서 일을 하고 싶었고 발전하고 도전하고 싶은 욕심으로 가득했습니다.

그렇게 LG의 지방 공장에서 생산기술 엔지니어로 첫 사회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서러움을 겪기도 하고, 현재를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다 보니 어느새, LG CTO 연구소 개발연구원의 기회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생산/제조/품질/공정/개발 의 모든 제조업 직무를 이행하고 이해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CTO 연구원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자격지심으로 똘똘 뭉쳤었지만,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하고 실패하면서 많은 인사이트와 경험치를 얻었다고 확신하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뛰어나지는 않지만, 남들에게 지지않을 자신은 있습니다.
볼품 없어보이지만 제가 가진 인사이트, 자격지심을 이겨내면서 얻었던 경험치를 저렴하게 나누고 싶은 멘토가 되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삼성/LG연구원이 쓰는 대기업 직무기술서(생산/공정/기술/장비/개발) ]

삼성/LG 연구원 출신의 5 년차 ‘찐 엔지니어’가 솔직하게 말해주는 제조업 직무기술서의 집약본
지방대 출신의 기계공학 학사로 시작하여,국내 최고의 기업의 설계 연구원으로 재직하며 얻은 직무의 모든 것을 담아 냈다.100% 본인의 경험과 고민, 해답으로 이루어진 사실 기반 직무기술서로써, 생산기술, 공정, 생산, 장비,공정개발, 연구개발 의 모든 것을 사실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추가 보너스 혜택]

-자기소개서 쓰는법
-면접 Tip

[전문가 이력]
현) 삼성전자 DS CTO 연구소 장비 및 기구설계 엔지니어
전) LG이노텍 CTO 연구소 공정 개발 및 공정 엔지니어
전) 외국계 비철금속 제련기업 설비 관리 엔지니어
졸) 지방 사립대학 기계공학 학사

[기타]
본 자료는 상업적으로 재판매가 불가능하며, 저작권은 지은이인 '20비빔서'에서 있습니다.
자료의 일부분 혹은 전체를 재사용할 경우, 저작권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목차

1. 공정기술/생산기술/양산기술
1) 신규공정 개발 및 양산적용
2) 품질 이슈에 대한 원인 분석 및 관리
3) 공정 표준관리
4) 설비 개선 및 생산성 향상
5) 4M변경에 따른 공정 검토 및 양산 적용
6) 공정 Layout 작성 및 Line Set-up
7) 설비 Set-up
8) 양산인증업무(FAT/SAT 등 품질 업무)
9) 고객대응

2. 설비기술
1) 설비 투자계획 수립 및 설비제작사양서 작성
2) 설비 레이아웃 제작 및 자동화, 제작 관리
3) MES 정합성 및 검사 자동화 구축

3. 설비보존(PM)/장비기술
1) 제조설비 예방보존 및 유지관리
2) 설비 점검 매뉴얼 및 Check Sheet 관리
3) 가동률 최적화
4) 스패어 관리 및 테크니컬 데이터 관리(도면,매뉴얼, S/W PGM)

4. 제조/생산
1) 생산 계획 관리
2) MES 를 통한 불량 및 가동 Loss 분석
3) 불량 발생 원인 규명 및 재고 관리
4) 현장관리(3정5S,표준 및 일상점검,자재 관리, 위험성 평가, 소모품 관리)
5) 설비 불량 및 가동Loss 최소화를 위한 공정 아이디어 개선 도출
6) MES 관리 및 Data 정합성 관리

5. 공정개발/양산개발
1) 신공법/공정/ 설비개발
2) 신소재 적용 및 개발
3) 부품개발 및 개발샘플 대응/ 기술요구규격서
4) 설계 품질 검증 및 양산이관
5) 제조 품질 이슈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

6. 보너스
1) 자기소개서쓰는방법-1:경험에서배운것과적용할것
2)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2 : 눈에 띄는 자소서 작성하기
3) 면접에합격하는방법-1:본인을 사로잡는자세
4) 면접에 합격하는 방법 -2: 면접관을 사로 잡는 자세

본문내용

처음 회사를 입사하게 되면 많은 어려움에 직면한다. 대부분의 신입사원 혹은 그 이상의 년차의 공통적인 고민은 대부분 똑같을 것이다. “우리 회사는 체계가 너무 없고 각 부서와 팀의 R&R이 명확하지 않아요.” 이런 고민이 생기는 이유는 회사 업무라는 것이 유기적이고 매트릭스적으로 이루어지고 진행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즉, 자신의 주 업무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는 서브로 다른 업무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브의 업무에서 부담감이 많이 느껴지는 것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싶다. 이 직무기술서를 쓰는 이유는 각 직무에서 어떤 업무를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각 직무에서 겹치는 공통 업무는 어떤 것이 있는지 말해주기 위해서이다. 각자 하고 싶은 업무와 키우고 싶은 커리어는 천차만별이다. 그리고 하고 싶은 업무만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때문에 어떤 업무가 있는지 사전에 파악하고 정말 자신이 하고 싶은 업무를 중점적으로 커리어를 키워 나가되, 서브의 업무도 파악하여 스스로 일 가르마를 잘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 그것이 이 직무기술서를 쓰는 이유이다.
산업의 분야와 회사마다 그 직군과 직무의 역할은 조금씩 다를 것이다. 때문에 이 직무기술서를 100% 참고하지 말고 다양한 저자가 정리한 기술서를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기술서는 특히 전자관련 분야(반도체, 배터리, 모듈산업)에 특화되었다고 말하고 싶고 기계공학,전자전기공학, 신소재공학, 화학공학 등 대부분의 공대생들에게 추천을 한다.
솔직히 말해 자신이 어떤 업무를 하고 싶은지는 정확히 알지 못한다. 왜냐하면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자신의 커리어를 클릭 한 번으로 선택하는 것은 정말 큰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선택에 이 직무기술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그리고 중요하게 강조하고 싶은 것은 한 번의 선택이 꼭 마지막 선택이 아닐 수 있다. 우리는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정답을 향해 찾아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20비빔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소개
20대 비빔서
< 지극히 평범한 공대생이 말해주는 취업비법>

-. 이력
(현) S전자 연구원
(전) L전자계열 연구원
(졸) 하위권 지방 사립대 기계공학 학사
전문분야
자기소개서, 이력서, 공학/기술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삼성전자 연구원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삼성/LG연구원이 쓰는 대기업  직무기술서(생산/공정/기술/장비/개발) + 보너스(자기소개서 쓰는법/면접 tip)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