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디자인] 알렉세이 브로도 비치
- 최초 등록일
- 2004.06.02
- 최종 저작일
- 20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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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알렉세이브로도 비치의 생애/업적
본론
1)알렉세이브로도 비치의 생애/업적
2)1898년의 러시아
3)1920년대의 유럽
4)1930년대의 미국
5)1930년대 이후의 브로도비치
2.알렉세이브로도비치의 삶과 작품활동
>Brodovich comes to America
>Harpers Bazaar
>Other Commissions
>Ballet
>Portfolio
>A new way of Communication
결론
1.브로도비치의 생애
*브로도비치의 철학적 경향
2.디자인에 대한 철학적 경향
3.교육철학:교육에의 정열도 꾸준히 유지 지속.
*브로도비치의 작품세계
본문내용
디자이너로써 이름이 알려지게 된 것은 가난한 예술가들을 위한 자선공연인 le bal banel의 포스터 경연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부터였다. 이 포스터는 흑색과 백색, 그리고 여러가지 조합된 칼라로 된 부정 형태와 타이포그라피들을 FREE HAND로 처리한 것이였다. 이 포스터는 파리 전역에 걸쳐 여러가지 불규칙적인 형태로 담을 장식했었다고 한다. 그가 다음으로 맡은 작품은 SEA FOOD RESTAURANT인 Maison pruinier의 장식이였다. 이 작업 또한 대성공을 거두었는데 브로도비치는 이 레스토랑의 성격을 말해 주는 해산물들의 그라픽을 픽토그램과 흡사하게 처리했으며 이것은 순수미술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것이라고 할수 있고 특히 레제의 기법을 연상케 하는 것이다.
브로도비치는 처음부터 응용미술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완벽한 환경속에 있었다. 모더니즘의 필요성과 함께 그의 실험정신과도 걸맞는 빠르게 변화 할 수 있는 안목을 갖고 있었다. 당시는 아르데코가 유행의 주류를 이루고 있었지만 그의 작품은 장식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감에 기인하고 있다. 그리고 그는 산업시대가 새로운 종류의 디자인을 요구하고 있음을 알고 있었다. 그는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 장식미술 박람회에서 많은 상을 수상함으로써 더욱 전문가적인 자질을 인정받게 되었다. 두 개의 그랑츠리와 두 개의 금메달, 또 직조, 은, 도자기, 보석공예로 세계의 은메달을 더했다.
브로도비치는 1925년부터 1930년대까지 좋은 그라픽 작품을 통해 새로운 테크닉과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는 그의 실험물로써 점점 더 포스터 방면에서 전문가가 되어 갔다. 텍스트와 타이포그라피를 공부하는데 있어서 그는 심리적, 과학적인 시도를 했다. 바우하우스의 선구자로서, 소련 아방가르드의 예술가로서 그는 감동을 전달해 주는 포스터를 제작해 냈다. 그는 대상을 단순하게 파악하기 위해 순수미술의 방법도 공부했다. 지금 뉴욕 현대미술 박물관에 있는 MARTINI를 위한 포스터는 이 결실의 시기 중 쥬요한 작품이고 그가 이미 현대적 디자인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 준다.
1930년 브로도비치는 파리의 백화점인 AUX TROIS QUARTIERS의 아트디렉터직을 맡아서 건물의 새 전면과 인테리어개조와 삼층미술관의 새가구와 광고들을 제작했다. 그 외에도 Art et Metiers Graphiques, Cashiers d' Art 의 아트디렉터로써도 일했는데 그의 디자인은 마치 Moholry-Nagy나 Lissitzky를 뒤이은 것 같았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