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이해] 밀레와 비평
- 최초 등록일
- 2004.04.21
- 최종 저작일
- 2004.04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처음
2.밀레 작품의 출현배경과 흐름
3.밀레 작품의 특징과 감상
본문내용
2. 밀레 작품의 출현 배경과 흐름
19세기 프랑스 농민 화가들의 출현은 19세기 초기에 일어난 근대 풍경화 운동과 자연의 발견을 비롯한 시각의 확대를 모체로 하고 있다. 그들은 고대 예술에 대하여 맹목적인 찬미를 바치는 나머지 자연이라는 것을 약간 잘못 생각했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자연을 그대로 그리면 그림의 격을 저하시킨다는 편견이 있었다. 그 대표작가는 발렌세느(Pierre Henri Valenciennes)로서 그들이 그리는 풍경화는 위작된 풍경화이고 그들이 자연을 관찰하는 것은 그것 때문에 일어난 감동을 직접 표현하기 위한 것이 아니고 신화나 역사적 사건에 가미하여 만들어진 장식적인 요소의 일부를 끌어낸 것에 지나지 않았다. 발렌세느는 푸상이나 클로드 로랑의 숭배자이지만 그 정신보다도 오히려 양식을 가장 나쁜 의미에서 답습하여 그들 역사적 풍경화가 일파의 으뜸이 된 사람이다. 그것에 비하면 조르즈 미셀(Georges Michel)은 일반에게 별로 알려지지 않은 화가이지만 이 사람이야말로 근대 프랑스 화단에 자연의 숭배를 가져온 최초의 사람이라고 할 수가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