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학] 발레
- 최초 등록일
- 2004.04.20
- 최종 저작일
- 2004.04
- 1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이 받아가세요
목차
Ⅰ발레의 정의
Ⅱ 발레의 요소
Ⅲ 발레의 역사
Ⅳ 한국의 발레
Ⅴ 발레용어
본문내용
Ⅰ발레의 정의
발레는 극장에 온 관객을 위해 공연되는 무용이다. 다른 무용 양식처럼 발레는 스토리를 얘기하고 분위기를 표현하거나 음악을 반영한다. 그러나 발레 무용수들의 테크닉은 특별한 기술로 다른 쟝르 무용수들과 확연히 구별된다. 발레 무용수들이 표현하는 많은 율동 동작들은 인간의 육체에 부자연스러운 것이다. 그렇지만 이 율동이 제대로 표현되면 자연스럽게 보인다.
발레 무용가들이 공중에 오래 떠있는 모습과 느린 도약은 인력의 법칙에 관계없는 것처럼 보인다. 그들은 어지러움 느끼지 않는 것처럼 회전하는 동안 완벽한 균형을 유지하고 스텝을 밟는 동안 발의 움직임은 너무 빨라 눈으로 쫓아가기 힘들 정도이다. 여성 무용수는 종종 발끝으로 춤추고 남성 무용수들 그녀가 깃털같이 가벼운 것처럼 머리 위로 높이 들어올린다.
Ⅴ 발레용어
-안나방(svant, en) 앞으로
-아나리에르(arriere, en) 뒤쪽으로
-아다쥬(adage) 발레 클레스 연습의 일부도 밸런스와 우아한 곡선미를 보이는 느린 움직임이 빠와 포즈의 연속으로 이루어진다. 대개의 경우, 남성무용수의 부축을 받으며 여성무용수에 의해서 추어지는 춤이다.
-엘(ailes) “skfro”라는 뜻
-엘르드 삐종(ailes de pigeon) “비둘기의 날게와 같게 하라”는 뜻으로 무용수가 한쪽다리를 구부리고 다른한쪽 다리를 곧게 뻗은 채 나르는 듯이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동작으로 점프하면서 떠있는 동안 발이 바닥에 닫기 전에 한 번 더 다리를 바꿀 수 있다. 이동작은 잘 알려진 pistiolet와 같은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