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마케팅
- 최초 등록일
- 2023.06.06
- 최종 저작일
- 20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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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야놀자 기업성장과정과 SWOT분석 # 야놀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발전방향 제시 REPORT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
목차
1. 야놀자 기업소개
2. 야놀자 기업 성장과정분석
3. 야놀자 SWOT분석
4. 야놀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1) MZ세대 타겟전략
2) 홍보전략
3) 기술활용 전략
4) 브랜드마케팅
5) CSR마케팅
5. 야놀자 미래발전방향 제시
본문내용
1. 야놀자 기업소개
2005년부터 시작한 종합 숙박 어플리케이션인 야놀자는 국내 숙박어플 시장에서 빠른성장끝에 현재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숙박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야놀자는 2005년 3월 1일에 설립하여 2007년 야놀자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였고 랭키닷컴 선정 기타 숙박 분야 1위를 달성하였다. 그리고 2011년 야놀자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하였고 2019년 한국에서 배출한 8번째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하였다.
2. 야놀자 기업 성장과정분석
야놀자의 사업이 성장하면서 늘 좋은 일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청년 때부터 동고동락하던 후배들과 함께 늘 바닥에서부터 고군분투했고, 성장 정체와 매너리즘에 갇힌 기분에 수차례 심각한 슬럼프를 겪기도 했다고 한다.
우선 야놀자의 가장 큰 경쟁자는 ‘여기 어때’나 ‘OTA’가 아닌 바로 “편견”이라고 한다. 보통 모텔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를 떠올리는가? 아마도 창문도 없이 낡고 좁고 지저분한 공간, 혹은 불륜 커플이 밀회를 나누는 러브호텔을 떠올릴지도 모르겠다. 이것이 그간 우리가 생각하는 모텔의 일반적인 인식이다. 야놀자는 사람들이 가진 ‘모텔’의 이미지, 그것을 바꾸는 데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인다.
이러한 인식을 깨고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그들이 도전해야 할 대상을 ‘여가’, 즉 ‘노는 문화’로 정립했다. OTA와 같이 단순히 ‘모텔의 예약을 대행해주는 서비스’에 갇혔으면 결코 성장하지 못했을 것이다. 야놀자는 ‘여가의 질적 개선을 통한 놀이문화 선도’를 비전으로 삼고 1) 공간 제약 해소, 2) 놀이 콘텐츠 다양화라는 전략목표를 세웠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