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제조하기
- 최초 등록일
- 2022.11.15
- 최종 저작일
- 20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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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한류’는 한국 대중문화의 소비이다. 이 한류는 기존과의 현상과는 다르게 획기적인 방향으로 발전해왔기에 이전의 문화소비와 비교해 이야기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다. 문화 분야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문화인류학자도 한류의 이상 소비 현상은 감히 판단하기에는 어려운 사건이 되었다. 한류의 범위는 단지 드라마나 음악의 장르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로 확장되고 있으며, 이렇게 확장된 콘텐츠들은 여러 매체를 통해 한때 한류 소비의 근거지였던 중국을 넘어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라는 특수적인 상황은 한국 콘텐츠 산업의 비약적인 성장을 가져왔다. 이전 한국의 음악이 K-Pop이란 이름으로 유명해지거나, ‘겨울연가’와 같은 드라마가 일본이라는 하나의 나라에서 유명하던 한류의 ‘태생기’를 넘어, 이제는 우리의 전통 게임을 아이템으로 한 ‘오징어 게임’과 같은 콘텐츠가 외국 대기업 중 하나인 넷플릭스에서 방영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