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4차 산업 혁명과 1인미디어의 진화

dahae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10.24
최종 저작일
2021.10
8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4차 산업 혁명과 1인미디어의 진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을 읽고 4차 산업 혁명에 따른 1인 미디어의 진화 형태에 대한 다양한 요인들과 과정을 보며 1인미디어는 대중문화로서 자리 잡았다고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나는 먼저 미디어와 관련된 대 중문화에 대해 깊은 고찰과 느낀점을 쓰고, 다음으로 내가 디지털 네이티브로서 개인적으로 경험 했던 사건들과 책을 읽고 더욱 공부하며 알아본 내용들을 이번 독후감에 담아보려고 한다.
오늘날 한국의 대중문화는 삶의 총체적인 양식으로서 대중문화를 소비하는 것에 그치는 게 아니 라 자신의 정체성을 대중문화에 투영하고 표현하는 일종의 사회화, 집단 내 그리고 집단 간의 소 통 양식이 되었다. 더 나아가 대중문화는 자신의 집단적 정체성을 획득하는 갈등과 대립의 의미 투쟁 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산업혁명을 거치며 대량생산, 대량소비와 같은 대량체제 시스 템을 사회적으로 갖추게 되면서 개인화가 심화되었으며 대중문화가 탄생했고, 대중미디어가 매개 로서 적극적으로 대중문화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다.
먼저 대중문화의 특징을 살펴보면, 대중문화는 자신의 정체성과 연관이 있어 타인과 의미를 공유 하는 소통의 특징을 갖고 있다. 사람들의 정체성을 결정하는 요인에는 세대, 계층, 인종, 지역이 있는데 이런 다양한 기준들이 대중문화를 만들어 낸다. 1인미디어가 하나의 대중문화가 된 지금 우리는 대중문화라는 것을 즐기고 소비하며 개개인의 즐거움에서 끝낼 것이 아니라 대중문화의 맥락 이해를 통해 사회적 차원에서 어떻게 보아야 할지 올바른 시각을 지녀야한다고 생각했다. 대중문화를 생산하는데 있어서 매스미디어의 등장은 큰 기여를 했기 때문에 매스미디어가 도입이 된 일제강점기 시설부터 간단하게 얘기를 해보려고 한다. 매스미디어는 1920년대 문화통치의 유 화정책으로 인해 신문이 시작되었고, 잡지가 창간되었고, 라디오 방송이 등장했으며 대중음악이 시작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dahae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4차 산업 혁명과 1인미디어의 진화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