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수시][학생부][예시문][자동봉진] 자율활동 특기사항 작성법 예시문입니다. 풍부한 예문을 제시했기 때문에 작성에 많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 최초 등록일
- 2022.09.02
- 최종 저작일
- 20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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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대입][수시][학생부][예시문][자동봉진] 자율활동 특기사항 작성법 예시문입니다. 풍부한 예문을 제시했기 때문에 작성에 많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유전 알고리즘 제작
2. 앱 인벤터 제작 캠프
3. 공학 캠프
4. 학급 자유주제 탐구 발표(전공 분야)
5. 직업인과의 만남 1
6. 직업인과의 만남 2
7. 직업인과의 만남 3
8. 직업인과의 만남 4
9. 과학 중점 학급 특색활동
10. 과학 해설자 특강
11. 자살 예방 교육
12. 화학 캠프
13. 탐구 보고서 제출
14. 화학 캠프
본문내용
유전 알고리즘 제작
스스로 진화하는 알고리즘에 매력을 느껴서 Unity에서 유전 알고리즘을 만들었다고 함. 그네를 잘 타는 유전자인 1과 그네를 잘 타지 못하는 유전자 역할인 0을 무작위로 배치하여 세대를 반복했으며, 가장 그네를 잘 타는 개체를 선별하고 유전 인자를 저장하고 유전 인자를 다음 세대로 유전하는 과정에서 교차, 변이, 대치를 통해 다윈의 진화설과 유사하게 진행되도록 유도함. 활동이 끝나고 유전 인자의 수가 많고 한 세대의 지속시간이 길어서 뚜렷한 변화를 보이는 세대를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는 실험 결과에 대한 제언을 내림. 알고리즘을 통해 스스로 정답에 접급하도록 해집합을 변경하는 것에 신선한 충격으로 느꼈으며, 앞으로 목표를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 유전 알고리즘을 만들고 싶다는 향후 계획을 밝힘.
앱 인벤터 제작 캠프
코딩을 위해 컴퓨터적인 관점으로 알고리즘을 구성하는 능력인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서 앱 인벤터 2를 이용해서 핸드폰에서 실행 가능한 앱을 만드는 캠프에 참여함. 앱 스크래치를 사용했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원리와 논리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고 함. 피아노, 두더지 잡기, 그림판 등의 앱을 제작했는데 그중에서 발성 교정 앱을 가장 흥미롭게 보았다고 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