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컴퓨터프로그래밍 2 A+ 명품 C++프로그래밍 CH.3(예제)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07.08
- 최종 저작일
- 2022.05
- 1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건국대 컴퓨터 프로그래밍 2 과제입니다.
성적: A+
교재: 명품 C++프로그래밍
건국대 컴퓨터 프로그래밍 2 수업 교재 내 예제를 코딩하고 결과를 설명하는 과제입니다.
과제하는 분들 코드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딩한 것을 사진 파일로 캡쳐해 줄번호에 따라 설명해놓아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코드를 복붙할 수 있게 같이 넣어놓았으니 급하신 분들은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include<iostream>
using namespace std;
class Circle {
public:
int radius;
double getArea();
};
double Circle::getArea(){
return 3.14*radius*radius;
}
int main()
{
Circle donut;
donut.radius = 1;
cout << "donut 면적은 " << donut.getArea()<< endl;
Circle pizza;
pizza.radius = 30;
cout << "pizza 면적은 " << pizza.getArea()<< endl;
}
5 클래스란 객체를 생성하는 설계도라 생각하면 됨.
6-8 클래스의 선언부. 클래스 내의 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를 선언
9 끝날 때 세미콜론 붙여줘야 함.
11 클래스의 구현부. 클래스의 멤버함수를 정의. getArea함수가 Circle 클래스 내의 멤 버함수이기 때문에 Circle::을 써주어야 멤버함수를 구현할 수 있다. 안쓰면 전역함수 를 정의하는 것임.
17,21 객체를 생성.
18,22 객체의 멤버 변수 값을 지정.
19 객체의 멤버 변수와 함수에는 . 연산을 이용해 접근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