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발달과 교육
- 최초 등록일
- 2022.07.04
- 최종 저작일
- 2006.06
- 4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목차
1. 컴퓨터 교육의 도입과 변천
2. 컴퓨터의 발달과 교육
3. 컴퓨터교육의 필요성
4. 컴퓨터교육의 변천 유형
5. 제1세대: 인식모형
6. 제2세대: 프로그래밍 모형
7. 제3세대: 응용소프트웨어 모형
8. 제4세대: 멀티미디어 모형
9. 컴퓨터 활용교육(CAI)
10. 제5세대: 문제해결 모형
11. 국내외 컴퓨터 교육의 역사
12. 국내 컴퓨터 교육의 역사
13. 국외 컴퓨터 교육의 역사
14. 반복학습형과 교수형 CAI
15. PLATO
16. TICCIT
17. MECC
18. Logo
19. 1980년대 이후
20. 외국의 컴퓨터 교육 현황
21. 참고 인터넷 사이트
22. 외국의 컴퓨터 교육 현황
23. 컴퓨터교육방법론
24. 교수-학습의 개념과 성립요소
25. 컴퓨터교육방법론의 필요성과 정의
26. 컴퓨터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이론
27. 행동주의
28. 인지주의
29. 구성주의
30. 상황학습이론
31. 인지도제학습
32. 앵커드 학습
33. 교수방법의 유형
34. 동료교수
35. 팀티칭
36. 마이크로티칭
37. 원격교육강좌의 유형
38. 통신학습
39. 방송교육
40. 원격회의와 데스크탑 화상회의
41. 컴퓨터화된 교육 및 훈련
42. 인터넷과 월드와이드웹
본문내용
컴퓨터 교육의 도입과 변천
1.컴퓨터의 발달과 교육
2. 컴퓨터 교육의 필요성
3. 컴퓨터 교육의 변천 유형
4. 국내외 컴퓨터 교육의 역사
5. 외국의 컴퓨터 교육현황
컴퓨터의 발달과 교육
인류 초창기->문자와 수 사용, 셈하기 위한 다양한 도구 개발(컴퓨터)
1940년대-> 진공관 전자회로
1950년대-> 트랜지스터 사용한 컴퓨터 개발
1960년대-> 빠르고 신뢰성 높은 집적회로 개발
1970년대->마이크로세스 칩 사용한 개인용 컴퓨터 등장
1980년대->저렴하고 강력한 컴퓨터 등장
1990년대->멀티미디어 PC의 보편화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