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보고서의 목적
2.보고서의 내용
1)예술
2)놀이
3)술
3.보고서 결과
본문내용
오늘날 현대인들에게 힐링이라는 단어는 우리 사회에서 몸과 마음의 치유하는 의미로서 하나의 유행이 되어가고 있다. ‘힐링캠프’라는 방송이나 어느 가수의 노래 제목인 ‘힐링이 필요해’, 게임 ‘힐링온라인’ 등의 예시는 모두 힐링이라는 하나의 유행을 따라 생겨났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요소이다. 힐링이라는 단어는, 몸과 마음의 치유라는 뜻과 비슷하게 사용된다면 커다란 문제없이 에코‘힐링’, ‘힐링’여행, ‘힐링’하우스 등과 같은 예시처럼 다른 단어들과 쉽게 결합한다. 그만큼 사회의 영향과 방송 등의 영향으로 힐링은 어디에서나 사람들의 입에 오르락내리락 하고 있다.
힐링이 유행처럼 번지는 것에 대해서 우리는 그만큼 우리 사회에 스트레스가 많이 생겼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힐링을 찾고, 원하는 사람들은 힐링의 유행에 많은 원인을 제공하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러한 사람들이 힐링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는 사람들이 힐링을 하는 요인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현대인의 관점으로 생각하는 힐링의 요인이란 일의 스트레스, 경쟁의 육체적, 정신적 힘듦, 학교 스트레스, 마음의 치유 등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일의 스트레스는 하는 일의 과정이나 성취의 결과에 따라 존재한다. 그리고 현대 사회에서 그러한 일의 스트레스는 경쟁의 육체적ㆍ정신적 스트레스로 번지기도 한다. 경쟁은 사회에서의 인간관계, 취업, 입학, 성적 등 여러 방면에서 존재하며 경쟁에서 승리하였을 때는 기쁨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지만, 다른 사람과 비교, 경쟁하여 그에 뒤떨어질 때 막대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다.
학교 스트레스는 대학생활을 예로 들 수 있는데, 학점, 선후배관계, 조별과제 등의 다양한 요인들이 있다. 특히 조별과제에서 조원이 할당량을 채우지 못하거나 갑자기 잠수를 타는 것을 보면 매우 화가 나고, 스트레스가 쌓이기 시작한다. 또한 사람과의 관계에서 얻어지는 스트레스, 사람과의 관계를 제대로 성립하지 못함으로서 얻어지는 스트레스도 사람들의 생활에 막대한 지장을 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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