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리더십사례, 위메이드, 넷마블
- 최초 등록일
- 2022.03.25
- 최종 저작일
- 20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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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리더소개
3. 리더십 사례 - 위기대처능력
4 . 리더십 사례 - 변화대응능력
5 . 리더십 사례 - 내부고객관리
6 . 결론
본문내용
기업명
주식회사 넷마블 게임즈
비전
재미있는 게임으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글로벌 게임문화를 이끌어 나가자.
모바일 게임 및 온라인 게임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영업이익 : 2013년 177억, 2014년 888억, 2015년 2253억
자본 : 1조 1800억 (2015년 말 기준)
연혁
2000-2005년
넷마블 설립, 최초의 게임 포털사이트 ‘넷마블’ 서비스
<캐치마인드>, <야채부락리> 등 흥행 기록
CJ 그룹 편입,‘주식회사 CJ인터넷’으로 상호 변경
2006-2010년
<서든어택> 열풍, 동시 접속자 수 25만명 기록
국내 PC온라인게임 사상 최장기 1위 달성
2011-2015년
주식회사 CJ E&M 통합 합병, 지주사 ㈜CJ게임즈 설립
CJ 그룹에서 분리 독립
㈜CJ게임즈와 합병, ㈜넷마블게임즈 설립
모바일 사업본부 출범 & 스마트폰 사업 본격 추진
<다함께 차차차>, <모두의 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레이븐> 등을 다양한 모바일게임 출시·흥행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중국, 북미 등에 법인 설립
넷마블, 게임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등극
엔씨소프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