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사례 및 기술 혁신을 위한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01.17
- 최종 저작일
- 2021.12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사례 소개
3. 기술 혁신을 위한 과제 및 노력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2년 전 시작된 코로나 펜데믹(Pandemic)은 우리 일상의 많은 것들을 바꾸어 놓았다. 오프라인(Offline) 활동에 제한이 생기다보니, 온라인(Online) 위주의 기술이 많이 발전했다. 게임 산업이 발전했고 외식보다는 배달을 선호했으며, 재택근무 하는 회사가 늘어났다. 특히 재택근무의 경우 먼 미래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그 기술의 발전이 급속도로 빨리 진행됐다.
메타버스(Metaverse). 재택근무 기술 중 가장 진보된 기술인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처음에는 그냥 호기심이었다. 최근 뉴스에 메타버스라는 말이 자주 등장하여 무엇인지 찾아보았고, 메타버스의 의미와 특징은 아래와 같다. 약 2년 전 TV에서 ‘너를 만났다’라는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다. 아파서 세상을 먼저 떠난 아이가 있었다. 엄마는 아이가 그리웠고, 그리워하는 엄마를 위해 한 회사가 아이를 가상현실로 제작하였다. 목소리, 몸짓, 소품까지 아이와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었다. 그 아이를 엄마가 가상현실에서 만났는데 온몸에 소름이 끼치면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흘렀다. 눈물을 흘리면서도 한편으로는 “벌써 이런 기술이 가능하구나. 나중에는 도대체 어떤 세상이 올까”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난다. 그 기억이 2년 전인데, 2년 사이에 3G에서 5G로 정보통신속도가 빨라지고 AR(Augmented Reality)라는 증강현실 기술과 VR(Virtual Reality)이라는 가상현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보다 더 발전한 메타버스라는 기술이 세상에 나와 전 세계를 바꾸려고 준비 중이다.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코로나 펜데믹에 따른 온라인 추세의 가속화로 최근에 더욱더 발전하며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