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인상주의
- 최초 등록일
- 2021.10.05
- 최종 저작일
- 201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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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후기인상주의"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사회적배경
2.표현특징
3.미슬사적배경
4.폴세잔
5.반고흐
6.폴고갱
본문내용
사회적 배경
19세기 프랑스에서 일어난 인상주의 운동은 바로 프랑스 시민 사의 승리를 다시 한번 나타내고자 한 것이다.
인상주의 운동은 노도와 같은 방풍을 유럽화단에 파급 하였지만,
어떤이도 대상을 관조하고 객관적인 입장까지 고집한 사실주의에서 별로 크게 벗어 나지 못하고 말았고, 인상주의 화가는 그러한 사실주의를 발전시켜 물질적 객관법으로 나왔다고 볼 수 밖엔 없다.
후기 인상주의는 인상주의가 지닌 순간성 포착 직성과 자동적이고
반복인 것에 반발하여 나타난 것을 로저 프라이드는 '후기 인상주의'라고 표현했다
표현특징
인상주의는 19세기의 회화의 주류로 '빛'의 문제를 안고 붓을 든 화파이다.
프랑스 미술사에서의 들라크르와의 1차 혁명, 쿠르베의 2차 혁명에 이어서 3차 혁명이라 불리는 인상주의는 자연주의의 자연을 묘사하는 방법을 찾아냈다는 전통 미술의 주장이 잘못된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후기 인상주의 화가들은 눈으로 본 그대로 자연을 묘사하고자 애쓰는 중 미술에서 무언가 중요한 것이 상실 되었음을 느끼고 는 그걸 찾기 위해 노력했다.
자연 발생설과 엄격성, 순간적 인상과 지속적인 것을 결합시킴으로서 이 인상주의 미학의 어떤 면과 고전적 사상을 종합하려고 했던 것 이다.
감각 재능의 종합적인 관조, 그리고 순간적인 대상의 재현이 아니라 영구성이 있는 미의 표출을 주장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