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소비자역량개발-노인대상교육

윤멍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1.25
최종 저작일
2020.10
10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교육대상과 주제 소개
2. 연구의 필요성
3. 이론적 배경
4. 연구 설계의 구체화를 위한 제안

본문내용

디지털 역량

디지털 역량은 정보화 사회의 필수적인 역량으로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다양한 사회적 후생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관계의 확장, 삶의 질 향상에 기여

디지털 역량에 대한 정의(이애화,2015)
- 첫째,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하드웨어)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 자료(언 어, 상1징, 텍스트, 이미지 등)를 식별, 확인, 정의할 수 있는 능력
- 둘째, 기초적 문서작성 능력(OA)을 넘어서 출처가 다양한 디지털 정보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하는 사고 능력
- 셋째, 사회적 의사소통을 위해 새로운 정보를 생산하고 타인과 교환해 디지털 사회에 참여하는 능력
- 넷째, 디지털 윤리 시민의식을 가지고 합법적으로 디지털 자원을 활용해 공동체 의식을 갖는 능력(디지털 신기술의 긍정 및 부정적 영향을 이해 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참고 자료

이애화, 2015,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디지털 역량의 개념적 특성과 한계, 「교육문화연구」, 21권 3호, pp.179~200.
김대영·조윤희·서영길, 2017, “장노년층 정보화 교육의 효과에 관한 연구: 디지털 역량과 삶의 질을 중심으로”, 「행정논총」, 55권 1호, pp.229~259.
윤현숙, 이은경, 범경아, 김영자, 2015, “정보화 교육이 노인의 온라인 사화관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15권 5호, pp. 283-294
강소랑, 주재욱. 이영민. 윤종진. 장하연,2019, “장노년층 디지털역량 실태와 정보화 교육과정 운영방향”, 서울싱크탱크협의체
윤멍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소비자역량개발-노인대상교육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