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스포츠마케팅, 산업, 미디어 간편 핵심 종합 정리 자료

태기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1.30
최종 저작일
2020.11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산업, 스포츠미디어 종합 정리 자료입니다.
- 시험기간 공부 자료도 가능합니다.
- 리포트, 과제 작성 시 참고도 가능합니다.
- 체육전공자들에게 유익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 스포츠, 레저, 레크리에이션, 운동, 체육의 차이
- 스포츠 :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
- 레저 : 생활시간 이외의 자유로운 시간
- 레크리에이션 : 피로해진 심신을 회복하기 위해 자유시간을 활용하여 즐기는 여러활동
- 운동 : 심신 단련이나 수련을 목적으로 신체를 여러 가지로 움직이는 것
- 체육 : 건전한 몸과 온전한 운동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 스포츠 산업의 의미
- 스포츠 활동에 필요한 용품과 설비 등의 유형의 재화나 스포츠경기, 이벤트 강습 등의 무형의
서비스를 생산·유통시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 개별 산업 영역과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다양한 스포츠 파생상품을 생산하는 산업
- 스포츠 및 그와 관련된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유통시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 기업 활동의 대상으로 스포츠관련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 및 유통을 통해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활동
- 소비자 관점에서 스포츠라는 축을 중심으로 특정 생활 영역에 주목해서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산업
- 사람들의 스포츠 활동에 대응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
- 스포츠 활동이라는 보편적 특성을 갖는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 활동에 관련된 생산단위
-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상품이 스포츠, 피트니스, 레크리에이션, 레저 등과 관련된 활동,
제품, 서비스, 사람, 장소 및 아이디어인 산업
- 스포츠 사업 또는 스포츠와 관련된 사업

@. 스포츠 산업의 특성
- 복합적인 산업분류 구조를 가진 산업
- 공간·입지 중시형 산업
- 시간 소비형 산업
- 오락성 중심 개념인 산업
- 감동과 건강을 가져다주는 산업

참고 자료

없음
태기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스포츠마케팅, 산업, 미디어 간편 핵심 종합 정리 자료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