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구조 6장 연습문제
- 최초 등록일
- 2020.11.11
- 최종 저작일
- 20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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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2. 리스트의 n번째 요소를 가장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구현 방법은 무엇인가?
(1) 배열 (2) 단순 연결리스트 (3) 원형 연결 리스트 (4) 이중 연결 리스트
4. 단순 연결 리스트의 노드들을 포인터 p로 방문하고자 한다. 현재 p가 가리키는 노드에서 다음 노드로 가려면 어떤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가?
(1) p++; (2) p--; (3) p=p->link (4) p=p->data;
6. 다음과 같이 변수 q가 1를 저장하는 노드를 가리키도록 하는 문장을 작성하라.
q = p->data;
8. 덱은 삽입과 삭제가 양끝에서 임의로 수행되는 자료 구조이다. 다음 그림과 같이 단순 연결리스트로 덱을 구현한다고 할때 O(1) 시간 내에 수행할 수 없는 연산은? (단, first와 last는 각각 덱의 첫 번째 원소와 마지막 원소를 가리키며, 연산이 수행된 후에도 덱의 원형이 유지되어야 한다.)
(1) insertFirst 연산 : 덱의 첫 번째 원소로 삽입
(2) insertLast 연산 : 덱의 마지막 원소로 삽입
(3) deleteFirst 연산 : 덱의 첫 번째 원소를 삭제
(4) deleteLast 연산 : 덱의 마지막 원소를 삭제
10. 다음과 같이 단순 연결 리스트의 노드들의 개수를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typedef int el
typedef struct node {
el data;
struct node *link;
}node
node *create()
{
node *new_node;
int data,i=1;
printf("#%d : ", i);
scanf_s("%d", &data);
new_node = (node *)malloc(sizeof(node));
new_node->data = data;
i++;
return new_node;
}
void main()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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