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레크리에이션, 놀이의 유사점
- 최초 등록일
- 2020.08.01
- 최종 저작일
- 2020.06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여가, 레크리에이션, 놀이의 유사점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여가의 정의
2. 레크리에이션의 정의
3. 놀이의 정의
4. 여가, 레크리에이션, 놀이의 유사점과 차이점
⑴ 유사점
⑵ 차이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Ι.서론
주 52시간, 한국의 노동시간은 여전히 사회문제이다.
2018년 7월 1일부터 법정 근로시간이 기존 주당 68시간에서 52시간(법정 근로 40시간 + 연장근로 12시간)으로 변경 되었다.하지만 OECD 연간 실제 노동시간 평균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OECD 평균인 1,734시간과 비교해서 한국은 세계3위로 1,993시간이 평균 노동시간으로 나와 있다. 38위 독일(1,363시간)의 연간 노동시간은 한국의 68%수준밖에 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현대 사회인들은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다양한 취미와 생활, 여가 등을 즐기고 있다. 사람들에게 여가, 레크리에이션, 놀이라는 단어 구분지어서 말을 하라고 하면 정확하게 말하지 못한다. 이러한 반응은 보통의 반응이다.
분명, 유사점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의 차이점도 있을 것이다. 과제를 통해서 세 가지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Ⅱ.본론
1.여가의 정의
휴식을 겸한 다양한 취미활동이 포함되는 경제 활동 이외의 시간으로 개인이 처분할 수 있는 자유로운 시간을 여가라고 정의 할 수 있겠다.
참고 자료
OECD Data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통합교안 – 영산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네이버 지식인 백과사전
스포츠사회학개론 개정판(2003), 형설출판사
레크리에이션의 효과 – 한국레크리에이션협회 / 더나은복지세상 / 2017.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