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오페라작곡가
- 최초 등록일
- 2020.06.25
- 최종 저작일
- 20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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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독일오페라작곡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모차르트와 모차르트 오페라
1) 모차르트에 대해
2) 모짜르트의 오페라특징
2. 베버와 베버의 오페라
1) 베버(칼 마리아 폰 베버, 1768-1826)에 대해
2) 베버의 음악적 특징과 오페라
(1) 음악적 특징
(2) 오페라의 특징
3. 바그너 악극
4. 슈트라우스 악극
본문내용
1.모차르트와 모차르트 오페라
●모차르트에 대해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1756년 1월 27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잘츠부르크 대주교의 궁정 음악가인 레오폴트 모차르트의 막내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모차르트가 음악에 천부적인 소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의 야망을 버리고 오로지 아들의 음악교육에 모든 것을 바쳤다. 모차르트는 4살 때부터 아버지에게 건반악기를 배우기 시작해 6살 무렵에 상당한 실력을 갖춘 건반악기 주자가 되었으며, 오르간과 바이올린에도 뛰어난 솜씨를 보였다. 작곡에도 천재적인 기량을 발휘해 6살 때 미뉴에트, 8살 때 교향곡, 11살 때 오라토리오, 12살 때 오페라를 작곡하는 기록을 세웠다.
모차르트의 나이 6살이 되던 1762년, 그의 아버지는 모차르트와 그의 누이를 데리고 유럽 연주 여행길에 올랐다. 이것이 모차르트 일가의 첫 번째 연주 여행이었는데, 이후 10년 동안 모차르트는 유럽 각지를 여행하며 당시 유럽에서 유행하던 거의 모든 종류의 음악을 접할 수 있었다.
<중 략>
●모짜르트의 오페라특징
모차르트가 활동한 시대는 고전파(18세기 후반~19세기 초)시대로 그의 오페라를 이해하기 위해 우선 고전파 음악에 대해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바로크 음악 시대의 최후의 완성자인 바하와 헨델이 복음악으로 바로크 양식의 황금시대를 이루었으나, 그들의 만년에는 한편에서 이에 새로운 이상을 추구하는 운동이 일고 있었다. 대중들은 복잡한 다성부 음악에 싫증을 느끼게 되었고, 따라서 간결하고 선명한 음악을 희구하게 되었다. 이러한 취향에 따라 음악은 간결하고 솔직한 선율을 택하게 되었고, 이것을 화성 적인 반주로 뒷받침하는 단순한 화성적인 단음악 즉 호모포니(Homophony)음악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이러한 새로운 음악은 선율이 그 진행이나 구조에서 기능적인 화성에 뿌리를 박게 되었고, 그 구조에서도 바로크 선율과 같이 자유분방하게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균형진 규칙적인 형식미를 추구하게 되었는데 그 형식도 간결하고 솔직한 것을 좋아 하게 되었고 모든 형식이 어떤 일정한 논리성을 갖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