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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게임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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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23
최종 저작일
20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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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료 소개
2. 나의 견해

본문내용

* 나의 견해

국어국문학과는 게임과 관련이 없을까. 게임은 스토리성을 분명하게 요구한다. 이러한 점은 국어국문학과와의 관련성을 제시하며 서로의 미래를 보여준다. 따라서 본고에서 러시아의 게임의 미래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한다. 러시아 게임의 미래는 희망적이다. 그러나 완전히 긍정적으로만 생각하기는 힘들다. 희망적이나 충분히 부정적으로 나아갈 수도 있는 러시아 게임의 미래는 앞의 자료들을 해석하여 다음을 근거로 한다.
러시아 게임시장 규모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러시아 게임의 긍정적 미래를 보여준다. (자료2)를 보면 2011년에 4억 6000만 달러의 게임시장 규모가 2013년에 11억 달러를 형성함에 있어서 러시아 게임시장 규모의 급부상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와 맞물려서 게임인구도 매년 가파르게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자료4)를 보면 2016년에는 5600만 명에 이르러 러시아 인구의 1/3이 게임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또한 러시아에서 게임 산업은 러시아 콘텐츠 시장의 83%를 차지하는 매우 의미 있는 분야이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게임 시장의 규모를 뒷받침 해주는 인프라의 기반이 존재하는데, (자료2)와 (자료4)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는 인터넷 인프라가 빠르게 발달하여 기록적인 110만명의 동시접속자를 보여준다. 이는 하드웨어 및 인터넷 등 기초 인프라가 비교적 우수함을 보여주며 또한 (자료4)에 따르면 스마트폰 보급률과 사용률, 모바일 게임접속률의 상승세에 따라 모바일 환경과 속도도 급속하게 개선되고 있다.

참고 자료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러시아 게임산업 현황과 전망(이슈 분석 보고서 2014-3호)
아이뉴스 24뉴스 2014년 10월 7일자
경제신문 디지털타임스 2014년 4월 7일자
IT조선 2014년 7월 5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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