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기업에 대한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를 찾아 스크랩 한 뒤 두 보고서의 차이점을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20.06.17
- 최종 저작일
- 20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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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게임 시장 사업
(2) 넷마블의 A3 개발과 일곱 개의 대죄 글로벌 런칭의 결과 분석.
1) 신작 효과
2) 참신함
3) Pay to win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E-sports의 영역과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의 사업 규모 및 이와 유관된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와 같은 스트리밍 사업도 점차 확장됨에 따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또 하나의 눈여겨볼 투자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조사한 2019 이스포츠츠 실태조사보고서를 살펴보면 2017년 이스포츠 관련 사업 규모는 973.0억원이었는데 2018년에는 1,138.6억으로 전년대비 17.0%증가하였다(한국콘텐츠 진흥원, 2019). 최근 몇 년간 대한민국의 경제성장률을 한번 살펴보자 2017년 3.2%, 2018년 2.7%, 2019년 2%였다. 한국의 경제 상황을 고려해보았을 때 이스포츠의 성장률은 상당히 높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기에 본 보고서에서는 기이하리만큼 높은 성장률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2. 본문
(1)게임 사업 시장
게임 개발 및 유통, 스트리밍 등 다양한 게임관련 영역이 있다. 여러 게임을 조사 해보았는데 단 하나의 게임이 유독 눈에 띄었다. 바로 Lineage(리니지)였다. 리니지의 경우 2007년에 단일 게임으로만 매출이 1조원을 넘었으며 게임시장의 성공의 아이콘으로서도 그 명맥을 현재에도 이어가고 있다.
참고 자료
게볼루션. (2020), 모바일 앱 순위/분석 : 게볼루션.
엔씨소프트. (2015). 엔씨소프트, 리니지 모바일로 리니지를 넘어선다.
케이프 투자증권. (2020). A3: 제2의 배틀그라운드를 꿈꾼다. KRX 증권투자 장보포털 스마일.
케이프 투자증권. (2020). 7대죄의 글러벌 흥행 가시화. KRX 증권투자 장보포털 스마일.
한국은행. (2019). 시각화 통계. 국민 소득.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2019 이스포츠 실태조사.
Google Play Store. (2020). 최고 매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