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요즘 아이들의 놀이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이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

*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4.13
최종 저작일
2020.04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요즘 아이들의 놀이문화
2. 앞으로 아이들이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로이드(Sigmund Freud)는 정신분석학적 관점에서 놀이를 사고했다. 내재적인 욕구의 발산으로 놀이는 충동성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놀이는 충동으로 나오기 때문에 쾌락과 깊은 연관을 지니고 있다. 그는 영아기의 구순적 만족을 위한 일종의 빨기 활동들도 쾌락 추구에 속하는 놀이 활동으로 바라보았다. 또한 놀이를 의사소통의 한 형태로 간주하여, 아동의 심리치료 과정에 중요한 요인으로 보았다. 놀이의 개념을 기쁨과 만족감을 추구하는 쾌락의 원리로 설명하면서 놀이의 치료적 가치를 강조하였다. 놀이는 감정의 정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부정적인 경험을 지닌 유아는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크기의 경험으로 나누어 놀이를 통해 반복하게 된다. 놀이의 반복으로 유아는 그 경험과 연관된 부정적인 감정을 정화해나갈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요즘 아이들의 놀이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이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보겠다.

1. 요즘 아이들의 놀이문화
디지털사회라 부르는 21세기에는 현대인의 삶에 있어서 스마트기기·인터넷사용이 매우 중요한 능력으로 여겨지고 있다.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현대 디지털문명의 발전은 생활상의 편리함 뿐만 아닌 인간 간 소통방식의 변화, 시공간 제약의 극복, 패러다임의 전환 등 사회전반에 걸쳐 획기적인 변혁을 가져오고 있다.

참고 자료

곽노의(2004). 놀이, 놀잇감 그리고 놀이공간에 대하여 다시 생각한다. 강원유아교육학회.
강정원 외(2011). 유아의 인터넷 게임중독 경향성에 미치는 유아와 가족 변인의 영향, 어린이미디어연구.
나은숙 외(2011). 유아가 자유선택활동에 몰입하는 맥락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보육행정연구.
서준호(2012). 게임몰입과 게임중독의 관계에서 기본 심리 욕구의 조절효과.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영*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요즘 아이들의 놀이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이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