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형 모든자료
- 최초 등록일
- 2020.04.08
- 최종 저작일
- 2020.03
- 26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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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네트형 모든자료"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네트형
1) 스피드민턴
2) 프리테니스
2. 골프형
1) 게이트볼
2) 그라운드 골프
3. 무술형
1) 마샬야츠
4. 체조형
1) 아쿠아로빅
2) 필라테스
5. 보드형
1) 마운틴 보드
6. 워킹형
1) 파워워킹
2) 마사이워킹
7. 자전거형
1) 외발자전거
2) 리컴번트 바이크
8. 하키형
9. 기타 구기형
1) 티볼
2) 츄크볼
10. 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네트형>
- 스피드민턴
1. 역사
2001년 독일의 발명가 Bill Brandes가 개발하였으며 베를린에서 만들어진 이후 독일의 테니스 국가대표 3명에 의해 시작되었다. 테니스와 배드민턴의 장점만을 모아 만들었으며 세계 특허를 받을 정도로 특수 제작된 스피더를 통해 최고 시속 290Km/h의 초고속 스피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뉴 스포츠이다. 스피더에 특수 제작된 발광물질을 삽입함으로써 밤에도 즐길 수 있는 레포츠이다. 현재 수많은 유럽국가와 미국, 캐나다, 일본 등에서 인기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스피드 민턴이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소개된 것은 2005년도로 아직 몇 년 되지 않았다.
2. 장비 및 시설
단거리용의 펀 스피더는 10~15m정도의 좁은 공간에서 경기하기에 적당하다. 장거리용의 매치 스피더와 나이트 스피더는 13~21m의 넓은 공간에서 사용한다. 스피드라켓은 길이 60cm, 너비 22cm, 무게 172g으로, 프레임 가로 33cm, 세로 22cm로 만든다. 스피더는 초보자용 펀 스피더와 경기용 매치 스피더가 있다.
공원, 테니스 코트, 해변 등 실내나 실외를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바람이 부는 날에도 윈드 링을 스피더(셔틀콕+공)에 끼워 사용할 수 있다.
가로, 세로 5.5m정도의 넓이만 되면 어디서든 경기가 가능하다.
3. 규칙
싱글 경기의 경우 15점 경기로 양쪽 모두 14점일 경우에는 먼저 2점을 획득하는 쪽이 승리한다. 게임은 5전 3승제로 하며 매 게임 시 자리를 바꾼다. 더블 경기의 경우, 코트를 두개를 붙여서 만들고 서브는 양팀이 교대로 한다. 첫 번째 서브는 반드시 오른편에서 왼편의 대각선 방향으로 해야 하며, 더블 필드 안에서는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 하며 진 팀이 다음 게임에서 먼저 서브한다. 팀 내에서도 번갈아 가면서 서비스를 한다. 실점이 되는 경우는 서비스를 실패했을 때, 스피더를 받아 넘기지 못했을 경우, 스피더가 선 밖으로 나갔을 경우 단, 선 밖으로 나갔어도 받아 쳐낸다면 인정하고 게임을 계속해서 진행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