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진로교육 교재
- 최초 등록일
- 2020.03.25
- 최종 저작일
- 20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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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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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교육 개요
1. 게임 역사의 이해
- 게임의 발전 단계를 시대별, 나라별로 설명
2. 게임의 형식
- 다양한 게임의 사례를 보여주며 게임의 형식과 원리를 간단히 설명
3. 게임 제작 과정 및 관련 직업
- 게임이 제작되는 과정을 사진과 영상 등 사례를 들어 설명
- 제작 과정에서 참여하는 직업들에 대해 설명
4. 게임의 발전 방향 및 가능성 제시
- 게임계열의 가능성을 알리고 미래에 나아갈 방향을 알려준다.
1. 게임 역사의 이해
첫째, 게임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활동들로부터 유래했다는 가설
경마, 스키, 다트 등 (생존에 필요없는 활동을 계속 추구)
둘째, 전쟁이나 전쟁을 예비하는 군사훈련에서 유래되었다는 가설
궁술, 투포환, 격구, 검도 등 (실제 전쟁에 사용되는 기술을 연습)
셋째, 풍년과 다산을 비는 종교적 제의에서 유래되었다는 가설
줄다리기, 고대 올림픽, 구기종목 등 (신을 위한 제전, 주술행위 의미)
게임의 원형은 대개 원래부터 교육과 훈련이 목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현대의 게임은 가상에서의 경험과 즐거움이 더해진 행위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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