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통극(명대~청대이후)
- 최초 등록일
- 2020.03.06
- 최종 저작일
- 20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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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국 명대부터 청대이후에 이르는 중국 전통극에 대하여 종류, 등장인물, 복장등을 그림자료를 첨부하여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목차
1. 명대(明代)
2. 청대(淸代) 이후
본문내용
7. 명대(明代)
① 곤곡(崑曲): 무용성(舞踊性)이 강하고, 피리 반주를 주로 하였으며, 엄격한 문학형식을 존중함으로써 온아하고도 고상한 연극으로 발전하였다
무대의 연출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것도 바로 이 시대였다.
② 검보(臉譜:얼굴 분장)의 창안: 인물의 신분과 성격에 대한 표현력도 한층 심화되었다.
③ 의상: 명대(明代)와 그 이전의 것을 추상(抽象)하여 시대를 초월한 새로운 연극의상이 고안되었으며, 장치나 소도구도 다채롭게 만들어졌다.
<중 략>
8. 청대(淸代) 이후
19세기 경극(京劇): 북경에서 육성된 연극이라는 의미
① 경극의 4대 요소: 창(唱: 노래, 주로 가성을 사용. 주역의 노래와 그 반주음악에 높은 비중), 염(念: 대사), 작(作: 동작,기법), 타(打: 무술동작)
② 전설 ·소설 ·연의(演義) ·전기(傳奇) 등을 소재로 하여 그것을 각색 그 대부분이 영웅담이며, 권선징악적이고 비련의 이야기로서 봉건색이 매우 짙다고 하겠다. 그리고 이러한 점 때문에 바로 이른바 중공의 문화혁명에서 숙청의 대상이 되었음은 말할 나위도 없다
③ 경극 의상: 배우는 자신이 연기하는 인물의 시대에 맞는 의상을 입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의상이 15세기 명나라 때의 복장을 따르며, 고도의 상징성을 지닌 색채가 선명하고 대조가 강한 것이 특징
-여자역도 주로 남자가 하나 현재 여자역은 여자가 맡기도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