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스크린 골프

*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12.28
최종 저작일
2016.05
20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스크린 골프"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 선정동기
2) 정의 및 구성
3) 현황

2. 본론
1) SWOT분석
2) STP

3. 결론
1) 기대효과

4. 출처

본문내용

선정동기
• 첫째, 현재 스포츠산업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가상현실 콘텐츠 산업에 대한 비중이 가장 크다.
• 둘째, 스크린 골프는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산업과 스포츠가 연계된 융,복합산업으로서 스포츠산업 중에서도 큰 비전으로의 가치를 가진다.
• 셋째, 대중화되고 있는 스크린 골프가 골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개선을 이끌어 앞으로 생활스포츠로 뿌리를 내릴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다.
• 넷째, 대한민국 경제의 불황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박근혜 정부는 창조경제를 극복방안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스크린 골프이다.

스크린골프의 정의
• 스크린골프는 스크린, 센서기 등 인터페이스 장치 및 골프기구의 여러 ICT기술들의 접목을 통한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자극을 전달하여 가상의 골프코스에서 실제 골프를 치는 것처럼 라운딩을 체험할 수 있는 방식을 적용한 시스템이다.
이것을 골프 시뮬레이터(Golf simulator)라고 한다.

참고 자료

융·복합산업으로서 시뮬레이션 골프의 경제효과 연구 - 고 정민(2015)
가상현실 스포츠의 형성과 체험환경 변화 탐색 - 한 대영(2012)
가상현실 스포츠의 산업현황과 성장조건에 관한 연구: 한국의 스크린골프 산업을 중심으로 - 배 일한(2010)
*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스크린 골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