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 산업 개요
- 최초 등록일
- 2019.12.16
- 최종 저작일
- 2019.12
- 4페이지/ MS 워드
- 가격 1,500원
소개글
VFX 산업 개요 입니다
목차
1. VFX 개요
1.1. 용어
1.2. 렌더링
1.3. VFX 구분
2. 산업
2.1. 경쟁 현황
2.2. 시장 현황
2.3. 트렌드
3. 산업 진입 타당성
4. 결론
본문내용
1.1. 용어
VFX는 Visual Effects의 준말, 시각 (특수) 효과라 한다. CG(Computer Graphic)는 컴퓨터 그래픽, CGI (Computer-generated imagery)는 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말한다.
VFX 기술은 디지털 영상 제작기술을 이용해 물리적으로 제작이 불가능한 영상을 구현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을 말한다. 실사 제작 분야와 CG로 대표되는 비실사 제작 분야를 가리지 않는다. 한마디로, VFX는 눈에 안 보이는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영상 제작 과정은 두 단계로 이뤄진다.
. 모델링(Modeling)은 기본적인 골격을 만드는 과정이다.
. 렌더링(Rendering은 골격 표면을 처리하여 명암, 그림, 구도를 다듬어 입체감을 살리는 과정이다.
1.2. 렌더링
렌디링은 3차원의 모델링, 움직임, 카메라, 텍스처, 조면 등 정보를 모두 취합하여 2차원 영상으로 게산해 내는 것을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