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처퍼포먼스 비평하기 < Teaching as a art >
- 최초 등록일
- 2019.07.21
- 최종 저작일
- 20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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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배경 - 학문과 예술의 경계
2. 배경 - 제롬벨, 미셸 푸코, 요셉 보이스,
(1) 요셉 보이즈
(2) 제롬벨
(3) 샤론 헤이즈 Sharon Hayes
본문내용
BHQF를 위하여 쓰여진 Patricia Milder의 비평문을 기반하여 역자의 번역에 의해 일부는 편집되고 내용이 추가되었으며 이는 렉처퍼포먼스를 위한 사전 자료로서 해당 글에서는 이와 같은 점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1. 작가들이 ‘특별한 형태의 라이브 퍼포먼스’인 렉처퍼포먼스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
2. 렉처 퍼포먼스의 미술사의 선례
3. 렉처 퍼포먼스가 무용과 연극 세계에서 만들어지는 강의 성과와 어떻게 다를까
1. 배경 - 학문과 예술의 경계
크리스 버든Chris Burden, 위본느 레이너Yvonne Rainer, 로버트 모리스Robert Morris, 로버트 스미드슨
Robert Smithson, 요셉 보이스Joseph Beuys와 같은 20 세기 예술가들은 예술에 대한 담화와 예술을 분리하는 선을 흐리게하기 위해 강의 실적을 사용했다. 현대 공연에서 아티스트는 예술과 삶의 경계뿐만 아니라 학문의 경계 (예를 들어, Desanges가 예술 비평가이자 큐레이터이듯이)를 넘어서서이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것들은 현대 미술에서 일반적으로 인기있는 주제이지만,
그러나 더 특정적인 렉처퍼포먼스에 대한 아이디어는 예술 교육에 대한 것이다. 최고의 렉처 퍼포먼스는 항상 가르침 자체가 그들 작품의 핵심 구성 요소라고 믿는 아티스트에서 유래되었다. 제도비판(Institutional critique)은 또한 형식의 대부분의 반복에서 중대하게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현대의 렉처 퍼포먼스를 위한 유일한 개념적 틀이 결코 아니다. 나는 이런 종류의 가장 흥미로운 연구가 특수하고 이상주의적 견해와 함께 제도적 구조에 대한 비판을 낳은 예술가들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발견했다. 가르치고 배우는 것에서 파생된 의식에 대한 믿음은 사회에서 살아가는 새로운 길로 인도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