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온라인 영상서비스 이용
- 최초 등록일
- 2019.07.12
- 최종 저작일
- 20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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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온라인 영상서비스 이용
1) 온라인 영상서비스 이용행태
2) 온라인 동영상 기업의 전략
본문내용
1. 온라인 영상서비스 이용
1-1. 온라인 영상서비스 이용행태
여기에서는 닐슨코리안클릭이 보유한 2014년, 2015년, 2016년 3개년의 2/4분기 패널 데이터를 분석자료로 하여 온라인 영상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특성과 이들의 이용행태를 분석했다. 1절에서는 분석 자료와 분석 방법에 대해 기술하고, 온라인 영상 이용자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각 유형별 이용자의 특성과 이용행태를 분석했다. 전체 패널의 분기당 온라인 영상 서비스 이용개수는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모두 3~4개 정도로 한정되었으나, 이용시간은 디바이스별로 큰 차이를 보였으며, 모바일 앱에서의 이용시간이 다른 디바이스에 비해 월등히 높았다. 온라인 영상 이용자 유형은 PC와 모바일을 모두 이용하는 “멀티 이용자”가 가장 많았으며, 매년 비율이 증가했다. 온라인 영상 서비스의 주도적 디바이스로 부각되고 있는 모바일 앱에 한정하여 주요 모바일 영상 서비스 앱의 이용성과와 이용자 특성을 분석했다. 전통적인 방송사업자와 통신사업자의 유료 모바일 앱 이용의 차이는 방송사업자의 유료 모바일 앱 이용은 평균 이용시간이 길다는 특징을 보였고, 통신사업자의 유료 모바일 앱 이용은 이용자 수가 많다는 특징을 보였다. 무료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의 가장 대표적인 앱은 유튜브였으며, 이들 무료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의 공통적인 특성은 남성과 20대 이하 이용자로 제시되었다. 동영상 플레이어/편집 앱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있는 플레이어의 경우, 평균 이용시간이 매년 감소하는 반면 MX 플레이어 등 동영상 전문 플레이어 앱은 매년 이용자들의 평균 이용시간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였다. 마지막 4절에서는 분석결과를 정리하고 소결론을 제시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