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화비평이론] 작가주의 감독으로서의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 특징

*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5.30
최종 저작일
2016.10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쿠엔틴 타란티노 작품들의 특징을 <펄프픽션>, <킬빌> 시리즈, <장고 : 분노의 추적자> 중심으로 작품을 분석하였다.

목차

1. 폭력성
2. 뒤집힌 시간 순서
3. 대담한 여성 캐릭터

본문내용

1950년대부터 60년대에 걸쳐 등장한 작가주의라는 개념은 프랑스를 중심으로 기존의 주류 영화들, 즉 당시 성행하던 단순하고 기계적인 영화들을 비판하면서 시작되었다. ‘카메라 펜’으로 대표되는 작가주의는 영화감독을 마치 문학 작품의 작가와 같은 위치로 끌어 올렸으며, 감독들은 영화의 미학, 즉 미장센의 최후 책임자가 되었고 자신의 개성을 창조적으로 마음껏 표출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제작의 위계질서와 관습적 내러티브 구조의 파괴, 열린 결말 기법과 같이 기존 권위에 대한 도전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또한 바쟁의 작가주의에 따르면, 감독은 자신이 선택한 개인적인 요소들을 작품 활동 과정에서 드러내고 발전시킨다. 즉, 초기부터 후기 작품들까지 모두를 관통하는 요소가 존재하게 되며 연속성을 갖는다는 것이다. 이처럼 작가주의는 젊은 감독들을 중심으로 기존의 질서에 저항하는 새로운 특성을 갖는다. 쿠엔틴 타란티노는 <저수지의 개들>을 시작으로 <펄프픽션>, <재키 브라운>, <킬빌>, <데쓰 프루프>,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 <장고 : 분노의 추적자>, 그리고 <헤이트풀 8> 등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작품들을 통해 자신의 색깔을 확실히 보여준 감독이다.

참고 자료

자미 버나드(2008), 『쿠엔틴 타란티노 : 컬트와 예술을 교란한 뒷골목 문화의 지휘자』, 나무이야기

자료후기(1)

*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영화의 이해 ,영화의 모든 것 139페이지
    타란티노 「저수지의 개 들」펄프 픽션」 *작가주의의 상업적 성공 →스타 ... 사실주의 영화 이론 ( Realist film Theories) 표현주의 ... 더 살펴 보기 미국의 영화 이론 : 작가 정책 마르크스주의 영화 이론 ·1950
  • 한글파일 [영화의 이해] 영화언어, 내래이션, 내러티브, 작가연구에 대하여.. 6페이지
    현대 영화에선 이런 단순한 플롯에서 벗어난 새로운 패턴 - 쿠엔틴 타란티노의 ... 작가주의 덕분에 영화비평중요성을 갖게 되었다. ... (그저 영화만 만드는 사람,, 상업영화감독) 영화감독(Director)은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화비평이론] 작가주의 감독으로서의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 특징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