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이해] 영화 자전거 도둑에 대하여
- 최초 등록일
- 2019.04.20
- 최종 저작일
- 2019.04
- 12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500원
목차
1. 감독 소개
1) 비토리오 데 시카
2) 감독의 이력
2. 자전거 도둑
1) 주요 등장인물
2) 시놉시스
3. 네오리얼리즘
1) 정의와 탄생배경
2) 특징
3) 쇠퇴 및 한계와 의의
4) 관련영화
본문내용
감독 소개
비토리오 데 시카
“이탈리아 센티멘털 코미디의 대표적인 스타” by 이탈리아 언론
- 1910년 아역배우로 활동 시작
<악당들(1932)> ~ <우리는 너무 사랑했다(1975)>:
총 150여 편의 작품에 출연
-배우뿐 아니라 가수와 감독으로도 활약
- 체사레 차바티니와 23년간 총 31편의 영화 제작
(데 시카 :가톨릭 신자 + 멜로 드라마적인 요소/차바티니 :공산주의자 + 하층 계급의 비참한 현실을 보여주는 리얼리즘 요소)
<중 략>
자전거 도둑
시놉시스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전후 이탈리아의 가장 안토니오 역시 실업자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그는 직업소개소를 전전하던 중 벽보 붙이는 일을 하게 되어 자전거가 필요해진다.
남편이 일자리를 구했다는 사실에 감격한 그의 아내는 침대 시트를 전당포에 잡히고 자전거를 구해온다.
그러나 안토니오는 출근 이틀째 벽보를 붙이던 중 누군가로부터 자전거를 도둑맞는다.
다시 실업자가 된 그는 아들과 함께 자전거를 찾기 위해 로마 시내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던 끝에 마침내 자전거를 훔친 도둑을 찾아내지만 자전거는 사라진 지 오래이다.
더 이상 자전거를 찾을 수 없다는 사실에 상심한 안토니오는 홧김에 다른 사람의 자전거를 훔치다 잡힌다. 그 자리에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온갖 멸시를 받은 그는 아들과 함께 좌절감을 안고 집으로 돌아간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