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분석 및 제안 전략
- 최초 등록일
- 2019.04.10
- 최종 저작일
- 20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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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주제선정
2) 선정목적및배경
2. 본론
1) 회사및게임소개
2) SWOT 분석
3) 시장환경분석
4) 경쟁사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주제선정
“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분석 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화하여 중국 시장에진출하기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선정목적및배경
2015년 Mobile Revenues 기준으로 중국이 7조 8,000억원, 전세계 모바일 시장 규모의 21.7%로 가장 크다. 증권플러스 ‘中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해 꼭 알아야 할 8가지’ (2016.04.01)
2016년 중국 게임시장 규모는 약 1,700억 위안으로 5년간 3배 이상 급성장했으며 그 중 56.3%가모바일게임의매출이다. 모바일 게임 산업은 영화, 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캐릭터 및 세계관이 OSMU되고 있어 확장성까지넓은 산업이다.
애플 중국 앱스토어 Top 10에 올랐던 <全民奇迹(전민기적-MU)>는 중국 ‘킹넷’이 한국 ‘웹젠’의 <뮤온라인>판권을 구매해 모바일로 서비스한 게임이다. <全民奇迹>은 출시한지 13시간만에 일매출 2,600만 위안(한국 돈 46억)의 대기록을 세우며 ‘웹젠’의 2015년 상반기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3배가 증가한 917억으로 끌어올렸다.
이처럼 양질의 한국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IP(지식재산권) 사업 모바일 게임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현재 중국에서 큰 인기를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온라인게임에기반한IP 모바일게임을출시하고자한다.
게임소개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개요 : 2017년 3월 블루홀에서 EarlyAccess*로 스팀을 통해 출시, 브렌단 그린의 제작했던 게임의 배틀 로얄 모드인 <PLAYERUNKNOWN’S Battle Royale>에 기반한 배틀로얄장르
게임 플레이 형식 : 고립된 섬에서 약 100명의 인원이 무기와 탈것을 활용해 벌인다.
유통 채널 : 카카오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하여 2017년 11월 14일 국내에 정식 출시하였다.
참고 자료
한국일보 '사드 탓...한국 게임, 중국길 4개월째 막혀'(2017.07.20)
KOTRA 해외 시장 뉴스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이 점을 유의해라’(심영화, 2017.10.10)
벤 ‘중국 판호 발급처 “배틀그라운드, 중화민족의 도덕 규범 해친다”’ (2017.10.30)
중앙일보 ‘8개월만에 5천억 번 배틀그라운드···해외서 국내로 역수출’ (2017.11.16)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시장에 부는 IP 활용 열풍’(2015.05)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5년 하반기 보고서’ (2016.02.18)
한국무역협회 ‘중국 게임산업 현황 및 시사점’ (2016.3).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산업동향 ‘중국 IP산업’ (2016.05)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7 중국 모바일 시장 현황’(2017.02)
한국콘텐츠진흥원 ‘2017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2017.03)
게임 제작사 블루홀 공식 홈페이지 인벤 ‘중국 최고의 다크호스 전민기적MU는 어떤 게임인가?’ (2014.12.31)
디스이즈게임 ‘<미르의 전설> IP 기반 <열혈전기 모바일> 중국 iOS 1위 등극(2015.09.02)
디스이즈게임 ‘뮤오리진의 킹넷이 말하는 중국 게임 시장 분석’(2015.10.05.)
증권플러스 인사이트 ‘中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해 꼭 알아야 할 8가지’(2016.04.01)
모바일인사이드 ‘[김두일의 차이나 인사이트] 중국게임 시장…2016년 결산 및 2017년 전망’(2017.01.04)
디스이즈게임 ‘배틀로얄의 원조가 돌아왔다!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인터뷰’(2017.01.20)
디스이즈게임 ‘'게임대상' 받은 배틀그라운드, 이 수상이 가지는 의미들’(2017.11.15)
일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4가지 성공방정식’(2017.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