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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유해한 것, 중독이라고 규정한 과거 신의진법이 발의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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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10.27
최종 저작일
20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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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을 유해한 것, 중독이라고 규정한 과거 신의진법이 발의된 바 있습니다. 법은 국회 통과 전이지만, 청소년들이 현재 온라인게임에 과몰입되고 중독되는 것은 현실입니다. 온라인 게임을 종류에 따라 분류하시고, 분류한 게임에 따라 유해한 것 즉 몰입과 중독이 높은 게임과 낮은 게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분류한대로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게임의 종류
2. 특징
3. 게임의 종류별 중독성 정리
4. 게임중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과 다양한 게임기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이 게임은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대의 한국 사회 내에서 주요 여가 활동의 매체가 되었다. 최근 국내에서 실시된 각종 게임 관련 현황을 조사한 결과 10대 후반에서 40대 후반의 76%가 게임을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이 사용하는 게임의 종류는 가상공간(온라인)게임, PC게임, 비디오패치게임, 휴대용 게임기(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2009)에 따라 다양하다.
이런 인터넷 게임의 효과에 대해 흥미로운 점은, 어느 정도 게임을 하는 십대들과 비교할 때, 그들은 학교 생활, 정신 건강, 약물 사용, 자존감, 우정, 부모에 대한 순종 측면에서 바람직한 행동 특성을 보여준다는 거다. 한국 사회에서 게임은 이른바 ‘게임 중독자’의 전유물이 아니라 한국인, 특히 청소년의 여가문화의 핵심 요소로 이해하려는 접근이 아니라는 것이다.

인터넷 게임 중독은 단순히 게임을 많이 하는 현상을 가리키지 않는다(WHO). 세계보건기구는 도박 중독 등 행동중독에 속하는 질병으로 보고 있다.

참고 자료

성윤숙. (2003). 청소년온라인게임 몰입과정. [KYCI] 청소년상담연구, 0-0.
김도우. (2008). 온라인게임 중독의 유형분석. 한국범죄심리연구, 4, 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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