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이슈와 부작용 동향-15p
- 최초 등록일
- 2019.03.29
- 최종 저작일
- 201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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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게임이슈와 부작용 동향
1-1. 게임이슈 및 부작용
1) 벨브
2) 리니지M
3) 청소년 이용시간 제한 조치 단행
4) 말레이시아 내 게이밍 PC
5) 인도 게임시장
6) 텐센트
7) 일본의 가챠
8) 개발자 핵심 가이드
본문내용
1) 벨브
(1) 밸브, 스팀 치팅과의 전쟁 본격화
가. ‘밸브(Valve)’, 4만명 이상 ‘스팀(Steam)’ 이용자에 대한 이용중단 조치 단행
○ 사상 최대 규모의 이용자 차단 조치로 치팅 행위와의 전쟁선언
□ ‘밸브’는 2017년 7월 6일, 스팀 서비스 역사상 최대 규모인 40,921명의 사용자에 대해 이용 중단 조치를 단행
□ 이번 이용 중단 조치는 지금까지 일일 최대 이용자 중단규모였던, 2016 년 10월 1만 5천 명에 대한 이용 중단 당시 보다 3배 가량 많은 규모
□ 밸브의 스팀 이용자 차단은 VAC(Valve Anti-Cheat) 프로그램에 의해 탐지 및 차단 조치가 이루어지며, 관련 통계가 ‘스팀 데이터베이스(Steam Database)’를 통해 집계 및 공표
○ <도타2(DOTA2)>와 <카운터 스트라이크(Counter Strike)> 관련 치팅 행위 대응이 주요 목적
□ VAC에 의해 이용을 차단 당한 이용자들은 스팀에서 제공중인 모든 게임에 대한 접근 권한 상실
□ 단순 게임 이용 금지 외에 수천 달러까지 가치가 오를 수 있는<카운터 스트라이커: 글로벌 오펜시브> 스킨을 상실하는 직접적인 금전적 피해 발생 가능
□ 특히 이번 대규모 이용자 차단 조치는 주로 <도타2> 및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 운영사인 밸브가 2017년 7월초, 사상 최대 규모인 4만 명에 대한 이용 차단을 결정했다. 이용자들의 치팅 행위를 탐지하는 VAC(Valve Anti-Cheat) 프로그램이 대규모의 치팅 행위를 탐지, 이용자들을 차단시킨 것이다. 특히 이번에는 <도타2>와 <카운터-스트라이커-글로벌 오펜시브> 치팅 행위자들이 주된 대상이 되었다. 차단된 이용자들은 기존까지 구매한 스킨 등의 유료아이템을 상실하는 금전적 손실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VAC 차단은 게임 접속이 원천적이고 영구적으로 차단되기 때문에, 의심스러운 PC를 이용하지 않고 타인에게 계정을 빌려주지 않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