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콘텐츠 산업의 이해 요약문
- 최초 등록일
- 2018.05.03
- 최종 저작일
- 2017.09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강의를 듣기 전까지 사실 문화 콘텐츠 산업이란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했고 단어 또한 생소했다. 하지만 강의를 듣고난 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기는 여가활동이나 취미생활이 문화콘텐츠 산업의 일부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문화콘텐츠 산업은 우리 삶에 깊이 들어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여러 가지 문화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이 즐거움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욕구가 증가하는 것을 보아 문화콘텐츠 산업이 더욱 확대되고 국가의 중요하고 큰 산업 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실제로 찾아본 자료에 따르면 국내 문화 콘텐츠 산업은 국내 GDP 성장률 보다 높은 증가율로 성장하고 있었다.
국내 문화 콘텐츠 산업은 크게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영화, 음악, 게임, 방송 콘텐츠 등이 있다고 한다. 국내 문화 콘텐츠 산업 시장 현황을 알아보기 위해 여러 자료를 찾아보니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은 온라인 게임과 방송 콘텐츠에 다소 편중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