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체 분석 – 넥슨, 컴투스
- 최초 등록일
- 2018.02.26
- 최종 저작일
- 20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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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동기
2.게임업계 현황
3.게임업계 현황
4.게임업계 현황
5.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2011년 국내 게임시장
↑ 18.5%
온라인 게임 비중이 90%에 육박
But
모바일 게임이 33.8% 성장
3. 기업 소개 및 수익모델 비교
1) 넥슨 기업소개 - 연혁
1994
1994.12 주식회사 넥슨 설립
1995.08 국내 최초의 인트라넷 솔루션 Web office 1.0개발
1996.04 세계 최초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PC통신 상용 서비스 개시
2000.04 휴대폰용 게임’큐브’ 발표
2002.02 비엔비-국내 동시접속자수 30만 돌파
2003.04 메이플 스토리 국내 정식 서비스 시작
참고 자료
http://www.imground.com/667
http://blog.naver.com/zvezda?Redirect=Log&logNo=130042262462
게임 산업의 3대 진화 방향과 시사점 - 삼성경제연구소
융복합으로 진화하는 게임의 미래 - Digieco focus
http://news.zum.com/articles/2092995?c=08
http://cafe.naver.com/fairprice/487
컴투스 홈페이지
미디어 모델 기반에 의한 온라인 게임제작에서의 수익모델 연구 논문 참조
글로벌 게임 산업 트랜드 2012년 상반기 통권13호
넥슨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