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흥행요인과 파급효과(SWOT 분석/STP 전략)
- 최초 등록일
- 2017.08.01
- 최종 저작일
- 20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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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리니지m의 흥행요인과 파급효과를 분석한 ppt입니다.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목차
1. 리니지m 소개
2. 리니지m 흥행요인
(1) SWOT 분석
(2) STP 전략
(3) 출시 후 현재상황
3. 리니지m 파급효과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리니지m 소개
리니지m은 PC판 리니지를 원작으로 두고 있다.
PC판 리니지는 국내 최초 인터넷 기반으로 그래픽을 활용한 온라인 게임이었다.
- 서비스 2개월 만에 최대 동시 접속자 1,000명 달성
- 서비스 15개월 만에 온라인 게임 최초 100만 회원 달성
- 2012년 최대 동시 접속자 22만명 기록
- 2016년 누적 매출 3조 2천억 원
이렇듯 국내게임에 한 획은 그은 게임이었으며, 19년이 지난 지금도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모바일 게임이 유행하는 시대 흐름에 맞게 PC판 리니지를 모바일로 옮겨놓은 리니지m을 전격 출시하였다.
2. 리니지m 흥행요인
리니지m은 출시 전부터 국내 모바일 게임계의 사전 예약 역사를 뒤바꿨다.
사전 예약을 시작한지 32일 만에 400만 명, 53일 만에 500만 명을 모집하는데 성공했다.
이러한 사전 예약 수치를 달성한 모바일 게임은 리니지m이 최초이다.
참고 자료
리니지 IP, 19년의 기록! (http://naver.me/x18O9TM3)
'리니지M' 출시 D-1...사전 예약 500만명(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92&aid=0002118588)
굳건한 ‘리니지M’…엔씨소프트, 연매출 1조 보인다(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326154)
리니지M 등에 업은 엔씨소프트, 하반기 ‘역대 최대 실적’(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119&aid=0002199671)
"엔씨소프트, '리니지M' 효과는 3분기부터"-신한(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15&aid=000380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