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가 혁신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된 기술발전의 배경에 대해 조사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16.11.21
- 최종 저작일
- 2016.11
- 5페이지/ MS 워드
- 가격 5,0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멀티미디어 발전의 하드웨어적인 요소
2) 멀티미디어 발전의 소프트웨어적인 요소
3) 과거의 멀티미디어 기술 및 사례
4) 현재의 멀티미디어 기술 및 사례
5) 향후의 멀티미디어 기술 및 사례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멀티미디어 발전의 하드웨어적인 요소
여러 형식의 정보 콘텐츠와 정보 처리 (보기: 텍스트, 오디오, 그래픽, 애니메이션, 비디오, 상호 작용)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즐거움을 주는 미디어를 뜻한다. 초기의 컴퓨터에서는 문자만 처리할 수 있었지만 입력과 출력의 기술 향상으로 음향,영상으로 되어있는 다양한 매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멀티미디어의 매체들은 영상과 소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정보의 양이 크고 이것들을 처리하기가 매우 까다롭고 복잡하며, 이것들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고속의 전송선로를 제공하기 위한 교환기술과 영상과 음성 신호의 처리기술이 필요하다.멀티미디어는 전자 매체를 사용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저장하고 경험하는 데 쓰인다. 멀티미디어는 넓게 보면 미술의 전통적인 복합 매체와 비슷하다. 리치 미디어("rich media")는 상호 작용 멀티미디어와 같은 뜻을 가진 낱말이다. 멀티미디어는 컴퓨터 정보가 전통 매체인 텍스트와 그래픽을 더불어 텍스트, 오디오, 스틸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상호 작용을 통해 표현될 수 있다는 뜻을 가진다. 하이퍼미디어는 하나의 특별한 멀티미디어 응용을 가리킨다.
참고 자료
http://www.kocca.kr/cop/bbs/view/B0000149/1211161.do?searchCnd=&searchWrd=&cateTp1=&cateTp2=&useAt=&menuNo=200910&categorys=0&subcate=0&cateCode=&type=&instNo=0&questionTp=&uf_Setting=&recovery=&pageIndex=144 한국콘텐츠진흥원
https://ko.wikipedia.org/wiki/%EB%A9%80%ED%8B%B0%EB%AF%B8%EB%94%94%EC%96%B4#.EA.B0.9C.EC.9A.94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