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 최초 등록일
- 2013.12.27
- 최종 저작일
- 2013.02
- 11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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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위메이드 선정이유
Ⅱ. 위메이드
1. 회사소개
2. 비전
3. 나눔경영
4. PR(보도자료)
Ⅲ. 앞으로의 전망
1. 위메이드의 기록
2. 위메이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3. 위메이드 앞으로 전망
Ⅳ. 출처
본문내용
- 스마트폰의 사용자는 경제활동인구를 넘어서서 비경제활동인구 계층에도 늘어나는 추세.
앞으로 점점 많은 이용자들이 스마트 기기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게임산업은 세계 경쟁 시대에 의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인간에게 있어 새로운 문화와즐길거리, 다양한 욕구의 충족을 가상세계를 통해 체험해 볼 수 있는 놀이산업이자 문화컨텐츠 산업입니다. 또한 대한민국과 같이 원자재 부족 국가에 맞는 정보화 지식 산업으로 高부가가치 산업입니다. 실제로 제조업의 순익이 매출액 대비 약 5~10%인데 반하여, 게임 산업은 20~50%의 순익을 가지는 매력적인 산업분야입니다. 따라서 제조업 대비 원자재 가격상승, 국제 경제의 불안정한 흐름 등에 크게 좌우되지 않고 다른 문화컨텐츠산업대비 언어/국가 브랜드 등의 장벽이 낮기 때문에 컨텐츠 경쟁력을 앞세워 해외 수출도 용이한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회 전반에 형성되고 있는 개인화된 생활문화는 사람과 사람간의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을 부각시키게 되었고 게임산업은 이를 충족 시킬 수 있는 하나의 커뮤니케이션의 창고 역할로서 확고히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이처럼, 대한민국은 글로벌 게임산업의 최전선에서 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은 향후 강력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http://corp.wemade.com
위미 (위메이드 모바일게임)http://weme.wemade.com
위메이드 2012년4분기 실적 발표자료http://wemadeimage.gscdn.com/official/Q42012130202.pdf
위메이드 2011년 사업 보고서http://wemadeimage.gscdn.com/official/workreport2010.pdf
선데이토즈 http://corp.sundaytoz.com/
김성태기자, ‘지난 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1조원 육박’,네이버뉴스20130308 14:32:18 http://gameshot.net/common/conview.php code=GA513977e3e2b7a
노경은기자. 위메이드, 모바일게임 실적 예상치 상회…턴어라운드 진입 KB투자, 뉴스핌http://www.newspim.com/view.jsp newsId=20130320000094
류종화 기자, ‘위메이드 모바일 진출 1년, 투자의 해 넘어 글로벌로’,20130502 18:01:05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 aid=201305030279v
소성렬 기자,‘해외시장 정 조준한 위메이드, 금빛 과녁 적중!’20130502 18:23:04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 idxno=35811
경향게임스 박병록기자 2013.01.18
위메이드 CEO 」조이맥스 인수로 GSP사업 등 시너지」,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 일매출 3억 원 돌파」, 디스이즈게임닷컴
「위메이드, 카카오에 200억 원 추가 투자 진행」 게임메카 박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