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 VS NEXON
- 최초 등록일
- 2012.04.24
- 최종 저작일
- 20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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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넥슨 vs 엔씨소프트 경영 , 재무 등 비교 자료입니다.
목차
1. 온라인 게임 산업 전망
2. 온라인 게임 산업 특징
3. Nexon과 NC SOFT 소개
1) Nexon
2) NC Soft
4. Nexon과 NC SOFT 비교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5. Nexon과 NC SOFT재무 비교
6. Nexon과 NC SOFT의 사회 책임 활동
본문내용
바람의 나라
1996년 상용화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동영의 만화 ‘바람의 나라’ 원작
고구려 시대를 배경
역사적 내용 및 세시풍속 이벤트 등
출시 10년 차인 2005년 동접 13 돌파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2D 그래픽 기반의 아케이드 게임
단순한 조작, 귀여운 캐릭터
10대는 물론 20대 여성 유저도 다수
최근 신규게임모드로 제 2의 전성기
한국 최고 동시접속자 35만 명
중국 최고 동시접속자 70만 명 기록
한국,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 러시아
진출
메이플스토리
2D 방식의 신개념 캐주얼 RPG
2003년 4월 서비스 시작
전 세계 회원 수 총 9,200만 명
캐릭터, 모바일 등 각종 라이선스 사업
전개
10대 초중반 학생층의 높은 선호도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태국 ,
싱가폴, 말레이시아, 유럽 등
총 60개국에서 서비스 중
카트라이더
‘비엔비’캐릭터를 이용한 레이싱 게임
총 회원 1,700만명, 국민 게임
10대~30대 유저
미국 로스앤젤리스 한국문화원 (KCC LA)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KOCCA) 공동선정 ‘2007 DARI AWARDS’수상
(한국 문화발전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 )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