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의 이해]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론
- 최초 등록일
- 2002.10.15
- 최종 저작일
- 2002.10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론"을 읽고 책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타니슬라브스키란 누구인가?
2. 스타니슬라브스키의 개인적 예술적 발전이 어떠했는지 추적하는 데 어려운 점
3. 그가 말리극장이나 외국 배우들에게서 배운 것
4. 고골리가 생각하는 "연극"
5. 그가 겪은 배우들의 고전적인 딜레마
6. 페도토프의 영향
7. 마이닝겐 극단의 영향
8.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극관 - '정치적'연극 반대 입장
9. 시스템의 성장
10. 스타니슬라브스키 시스템
Ⅲ. 결론
본문내용
예술가로서 스타니슬라브스키의 탄생 배경 및 그가 연구한 시스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스타니슬라브스키란 누구인가?
1863년 콘스탄틴 세르게예비치 알렉세예프에서 태어나 1938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배우이자 연출가로서 많은 업적을 남겼다.
세리게이 블라디미로비치라는 이름의 아버지와 엘리자베타 바실리예브나 라는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부유한 상인의 아들이었고 어머니는 불란서 여배우 마리 발리와 페테르스부르크의 유명한 상인 바실리아브라모비치 야코블레프 사이에 태어난 사생아였다. 아버지는 온화한 성품의 소유자였으나 어머니는 기분이 극단에서 극단으로 변하는 변덕스러운 성격의 소유자였다. 어렸을 때 그는 가정교사들에게 체조, 음악, 수학, 무용, 펜싱, 승마 등을 두루 배워서 후에 그가 연기를 위해 신체적 지배력과 조정을 얻으려고 노력하던 오랜 시기 동안 단단한 토대가 되어 주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