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와 플롯, 내러티브에 대해 정의내리고, 한 편이든 여러 편이든 자기가 본 영화를 예로 들어 그 삼각관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10.12.09
- 최종 저작일
- 2010.11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스토리와 플롯, 내러티브에 대해 정의내리고, 한 편이든 여러 편이든 자기가 본 영화를 예로 들어 그 삼각관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목차
1. 스토리의 정의
2. 플롯의 정의
3. 내러티브의 정의
4. `암사슴(원제:les biches)`속의 삼각관계-“와이, 프레데릭, 폴”
1) 가난한 화가 ‘와이’
2) 부유한 상속녀 ‘프레데릭’
3) 신사답지 못한 신사 ‘폴’
4) 영화의 개선할 점
5) 영화의 좋은 점
6) 본 과제의 마무리
5. 결론
본문내용
스토리와 플롯, 내러티브에 대해 정의내리고, 한 편이든 여러 편이든 자기가 본 영화를 예로 들어 그 삼각관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인생을 한마디로 말하면 무엇이라 정의할 수 있을까? 나는 “인생은 영화다.”라고 정의해 볼 수 있겠다. 영화는 시청각 이미지를 통해 현실을 재구성한다. 그리고 현실을 다시 보고, 새롭게 보도록 이끌어 준다. 우리가 쉽게 보지 못하는 인생의 내면들을 영상을 통해 보고, 깨달을 수 있도록 이끄는 묘한 힘이 있다. 이러한 영화의 속살을 살펴보는 것도 나름 인생 공부가 될 것으로 본다. 본인은 본 과제를 통해 영화의 속살의 한 부분 기술적인 면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전개할 내용은 첫째, 스토리와 플롯, 내러티브에 대해 정의 내릴 것이다. 그리고 내가 본 영화를 주제로 이 영화의 삼각관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고자한다.
1. 스토리의 정의
스토리는 흔히 이야기나 내러티브란 말로도 쓰인다. 스토리를 간단하게 정의하면, 시공간에서 발생하는 인과적으로 연결된 사건들의 연속을 말한다. 좀 더 전문적인 말로 정의하자면, 영화 화면에 ‘분명히 나타난 사건들(explicitly presented events)과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추측할 수 있는 사건들`(Inferred events) 의 총합을 스토리라고 정의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