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과 뉴미디어
- 최초 등록일
- 2010.05.18
- 최종 저작일
- 2010.02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사이버-전자상거래,정보통신에대한 글.
목차
1. 전자상거래의 취약점
2. 홈네트워크
3. 휴대 인터넷 서비스
4. ERP
5. DRM
6. 스마트 카드
본문내용
1.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취약점에 대하여 간단히 기술하시오.
1.사기나 도용 피해의 가능성이 있다.
2.소비자 개인 정보의 유출등 보안이 취약하다는 문제점이 있다.
3.소비자 피해 구제가 곤란하며, 다수의 피해자가 나타날 수 있다.
4.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조치 하기 어렵다.
5.미성년자와 같은 행위무능력자의 전자상거래에 있어서의 법률행위에 대한 문제이다.
6.의사표시의 불일치-전자상거래 거래과정에서 내면의 효과의사와 외부에 표시된의사가 다른 경우가 있다.
7.무권한거래-권한이 없는 자가 다른 사람의 명의로 거래를 하거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여 거래를 하는 것을 무권한 거래라 할 수 있다.
2.홈 네트워크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클릭 한번으로 모든 기기들이 제어되고 작동되는 영화에서 나오던 꿈의 세계가 인터넷보급 확산과 기술개발로 현실의 세계로 변모하고 있다. 텔레비젼, 냉장고, 컴퓨터 등 가정의 모든 가전 기기들이 상호통신 되는 것은 물론 외부와도 아무런 어려움 없이 통신이 가능한 이른바 `홈네트워킹` 세상이 펼쳐진다.
`홈네트워크`라는 소리를 들으면, 어렵게 생각할수도 있다. 바로 그 `네트워크`란 단어가 쓰이기 때문일텐데, 그리 어려운 개념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여러 매체에서 보아오던 보다 발전된 가정생활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이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한 외국가정을 예로 들었다.
벤처기업 지원회사의 파트너인 로이 스미스는 세 아들의 공부를 위해 컴퓨터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고 있지만 자신의 홈오피스 장비를 아이들과 공유하고 싶지는 않았다. 아이들마다 컴퓨터를 한 대씩 사줄 수는 있지만 프린트, 스캐너, 인터넷 접속까지 따로 마련해줄 수는 없었다.
스미스는 기존의 전화선으로 컴퓨터를 연결해 쓸 수 있는 인텔의 제품 애니포인트 폰라인 홈 네트워크를 찾아냈다. 애니포인트(99달러)를 내장한 컴퓨터 3대를 사서 아이들 방마다 설치했는데, 잘 작동됐다고 그는 말했다. 기존의 전화를 사용하는 데도 아무런 지장이 없었다.
가장 기본적인 홈네트워크의 모습이다. 네트워크의 환경중 가장 큰 특징을 꼽자면 많은 수의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