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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연수물)이해중심 게임모형 실행을 통한 체육과 창의성 신장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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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9.11.09
최종 저작일
20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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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자가 연수물 입니다.

이해중심 게임모형 실행을 통한 체육과 창의성 신장에 관해 잘 소개 되어 있습니다.
이름만 고쳐서 쓰시면 됩니다.

목차

※ 탐구 위주의 학습 지도 (적용 학년 : 3~6학년)
※ 탐구중심 수업 모형
※ 단계별 교수․학습 활동 예시

본문내용

※ 탐구 위주의 학습 지도 (적용 학년 : 3~6학년)

체육교과에서 탐구중심 수업 모형은 움직임 교육 모형을 기본 개념으로 하며, 학생 개개인의 움직임 요소 탐색을 위하여 창의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운동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교사 주도로 이루어지는 종전의 지도 방법에서 탈피하고 움직임에 대하여 깊이 탐구하고 발견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학생의 흥미, 요구 및 운동 능력에 바탕을 두며 문제 해결력, 창의력 및 사고력 등을 자극할 수 있도록 한다.
교사는 교수․학습 계획 시 지역의 특성, 학교의 환경, 제재 및 차시 등을 고려하여 학생이 주체가 되도록 창의적이며, 다양하고 탄력성 있는 교수․학습 계획을 세우도록 한다.
또한, 교사는 교수․학습과정에서는 학생 스스로 자발적으로 탐구할 수 있도록 허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한다.

참고 자료

없음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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