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컴퓨터과 2학년 ict 교수학습 과정안
- 최초 등록일
- 2009.06.25
- 최종 저작일
- 2009.06
- 15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ict 교수학습 과정안입니다. 단원은 인터넷,게임중독 단원입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컴퓨터와 우리생활 (1) 건강한 생활과 컴퓨터
*
제작의도
맨 처음 보이는 초기화면입니다
활용방법
수업계획과 수업활동 아이콘을 누르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유의사항
‘수업계획 화면’은 교사들만 보는 곳입니다.
다음 시간에 배울 내용을 제시한다.
자신의 게임중독상태를 자가진단 한다.
인터넷 중독의 뜻과 종류 알아 본다
.
공부할 문제를 확인하게 한다.
차 례
문제확인
학습활동1
동기유발
학습활동2
차 시 예 고
학습목표 제시, 준비운동-스트레칭
게임중독을 예방하는 홍보물을 작성한다.
학습활동3
인터넷중독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찾는다.
학습내용정리
동영상자료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수업지도안2
*
[제작의도]
- 제작자 및 제작학교, 제작년도, 제작동기에 대해 소개하는 화면임
[활용방법]
-과정안 활용방법 또는 실행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수시로 연락하기 위한 화면임
유의점]
수업지도안
교과명
즐거운컴퓨터
시
2학년
대단원
1. 컴퓨터와 우리생활
소단원
(3) 건강한 생활과 컴퓨터
학습주제
인터넷 중독, 게임중독
차 시
6차
쪽수
p22 - p29
적용모형
문제해결학습모형
교실환경
교실
학습
목표
인터넷 중독의 문제점을 알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다.
교수학습 방법
교수학
습 자료
교수학습
활동
< 문제탐색 >
동기유발
동영상 자료를 보게 한다.
무엇에 관한 이야기인지 생각하며 보게 하기
-무엇에 관한 이야기 인가요?
공부할 문제확인
공부할 문제를 파악하게 한다.
인터넷 중독의 문제점을 알고, 그 해결방안 찾아보기
< 문제발견 >
학습활동
학습활동 방법과 순서를 협의 하게 한다.
【활동 1】 인터넷 중독이란?
【활동 2】 나는 어떠한가?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