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대한 심리학의 법칙
- 최초 등록일
- 2009.05.12
- 최종 저작일
- 20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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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에대해 설득의 심리학 이라는 책에서 나온 법칙에 대해 풀이 설명 하고 있다.
목차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 요인
게임회사와 심리학의 관계
1.호감의 법칙
2.상호성의 법칙
3.일관성의 법칙
4.사회적 증거의 법칙(권위의 법칙)
5.희귀성의 법칙
본문내용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 요인
1.상호 작용성(Interactivity)
인터넷상의 가상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것으로 온라인 게임 이상은 없을 것이다. 자신의 분신을 통해 채팅, 친구사귀기, 결혼, 전투 등 일상과 거의 비슷한 생활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3.게임업체들의 노력
시장선도업체들은 위치를 굳건히 하기 위해, 신생게임업체들은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를 발굴하고 3D 기술 등을 적극 활용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3. 우수한 인프라
인터넷 이용자수는 약 2200만 명 등 세계 1위의 우수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고, 또한 PC방이라는 독특한 게임 플랫폼이 형성됨으로써 온라인 게임업체로서는 안정된 수익기반을 확보할 수 있었고, 사용자는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이를 통한 온라인 게임의 활성화가 가속화될 수 있었다.
설명:이러한 게임산업의 발전과 성장으로 인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게임에도 유저들을 끌어 들이는 여러 가지 심리학적 관계가 있다.
게임회사와 심리학의 관계
1.호감의 법칙
가수 이민우(M)을 내세워 공략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던 리니지2를 예를 들 수 있다.
가수 음반 발매와 맞춰 동영상과 재킷 촬영을 리니지 이미지를 이용하여 홍보에 나섰다.
설명: 이런 연예인을 모델로 하거나 여자 VJ를 게임을 홍보하는 프로그램 들이 하나하나 늘어 나 시청하는 청소년이나 대학생들이 게임에 흥미를 갖개 된다.
혹은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 영화를 공짜로 본다는 이벤트 들을 통해 유저들의 호감을 얻을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