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환경의 건축물 배경 맵 모델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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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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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5권 / 4호
ㆍ저자명 : 차명희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게임 속 건축물 활용 사례 Ⅳ. 미래형 게임속 건물 맵 디자인 Ⅴ.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게임의 배경맵은 게임성을 향상시키기고 게이머에게 게임에 몰입하게 만드는 하나의 요소로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주로 게임 맵의 구성은 지형과 산이나 언덕으로 이루어진 외부 환경과 성이나 건물들로 이루어진 내부 환경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건축물의 활용사례를 조사하여 건축물이 게임 속에서 캐릭터의 모션과 이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캐릭터의 전투와 미션 수행 혹은 레이싱 게임의 경우 건축물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도 조사한다. 이러한 조사를 토대로 향후 게임 환경에서 건축물 맵의 디자인 모델을 제시한다.
영어 초록
Background map of game occupies an important role as gamers to immerse into the game. The structures of Background Map are consists of two environments; external-mountains and hills and internal-castles and buildings. In this study, by examining the various genres of games take advantage of the architectural practices we will learn about the impact of building motion and movement of the characters in the game. In addition, in the character's combat mission or racing games, we will study how those are utilized to the buildings. Based on these studies, we suggest the design model of architecture map on game environment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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